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LEJ)

  • 24.11.25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 윌북

3. 읽은 날짜: 11.13-11.23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1부 정원 일 배우기>

1장 매일의 씨앗

-효과 활동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다다르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성실하게 고민하라. 방법을 찾고 나면, 그 작은 활동을 반복하여 정성스럽게 쌓아나가라.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거대한 결과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2장 먹고 사는 일

-추가 희생

우리는 특별한 삶을 사는 대가를 치르든가 평범한 삶을 살면서 후회를 하지. 특별한 삶은 시간을 희생시키고, 평범한 삶은 꿈을 희생시킨다. 

3장 부의 정원

-무형의 힘

어떤 결과를 상상하고 간절히 원할 때, 무형의 힘들이 우리에게 협력한다. 최선을 다하고 내면 깊이 믿으면 보이지 않는 힘이 작용하여 기회가 자연스럽게 찾아온다. 신기하게도.

 

<2부  부의 정원 가꾸기>

4장 55가지 부의 언어

-5년간의 개혁

매일 낭비되는 시간을 목적을 향한 시간으로 바꾸고, 그 목표에 집중하는 것 말고 다른 건 없단다.

5년은 현재 상태에서 계획을 세우기에 가장 먼 미래야. 모든 걸 변화시키기 위한 행동을 할만큼 충분히 길고, 견뎌내기에는 충분히 짧은 시간이기도 하지. 무슨 일이든, 5년간의 개혁으로 가능하다. 

-생산성

가장 생산적인 시간은 네가 생각하고, 상상하고, 꿈꾸고,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명확히 하느라 사용한 시간이란다. 이런 시간들은 다른 시간도 질적으로 향상시키지. 

-자기 신뢰

자기 신뢰는 개인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다. 자신이 꿈꾸는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면, 대개 그렇게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자기 신뢰는, 목표의 크기는 물론 목표를 달성하고자 무엇을 감내하고, 어떤 분투를 할지 결정한다. 

“성공의 첫 번째 비밀은 자기 신뢰다”

-신념

나는 돈을 모으는 데 있어서 지출은 적이며, 호화롭게 과시하거나 사치스러운 데 부를 낭비하지 않고, 가진 것보다 한 단계 낮은 수준에서 생활하는 것이 미덕이라는 신념을 받아들였다. 

-성취감 있는 일

부로 이끄는 ‘일’은, 말하자면 끊임없는 고된 노동으로 이루어진다는 것 깨달았다. 하지만 어느 시점에 이르러 좋아하는 일은 더 많이 하고, 끔찍한 일은 덜 하고, 정말 싫은 일은 거의 하지 않을 권리를 얻어냈다. 물로 적응 과정도 겪어야 했지만.

-내적 가치

생의 감각을 느끼게 하고 충족시켜주는 가치를 중심으로 목표와 행동, 생활방식을 세울 때 성공은 더욱더 보장된다. 내게 가장 적합한 일을 하게 되자, 나는 자연스럽게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 

-내면의 목소리

잠재의식 깊은 곳에서 뭔가를 알아차린 느낌, 즉 본능적인 감각이다. 그것은 불가해한 초자연적 현상처럼 존재한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그에 응답하고 그것의 안내를 믿어야 한다. 

-비현실적이 되어라

‘비현실적’이라 함은 그저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절대 노하우가 없다는 이유로 당신의 꿈을 축소시키지 말라. 꿈을 가지고 시작하고, 마음속에 지니고, 숙고하고, ‘어떻게’가 나타나도록 두라. 현실적인 기대에 냉소를 날려라. 현실적이라는 말은, 대게 보통 사람이 된다는 뜻이다. 능력은 목표의 크기에 맞추어 성장하게 되어 있다. 

-강단

강단은 야망, 용기, 의지가 줄어들었을 때, 태풍을 견디고 역경을 헤쳐 나아가는 힘이다. 무기한의 고통과 업무량, 희생, 좌절을 감내하는 능력이다. 강단은 시간이 흐르자 충분한 보상을 해왔다. 희생과 인내의 시험을 통과하는 사람들만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부에는 진 빠지는 여정이 수반된다. 강단은 끝까지 밀어붙이는 내면의 힘이다.  

-금전적 목표

일단 마음속에 목표가 뿌리내리면, 우리는 목표 달성에 관한 믿음을 가지게 되고, 세계는 서서히 변화하게 된다. 그리고 그에 부합하는 우연한 사건들이 발생한다. 

매일 금전적 목표를 점검하는 일은 마법과 같았다. 이전에 보지 못했던 기회들이 눈앞에 선명하게 나타났다. 

-커다란 이유

굳세게 결승선을 통과하지 못한다면 빨리 출발하는 건 아무 의미가 없다. 

‘가장’ 원하는 것과 ‘지금’ 원하는 것을 기꺼이 맞바꾸라. 뭔가를 정말로 바란다면, 그 방법을 찾게 된다. 

부에는 일반적이지 않은 ‘지속력’이 요구된다. 그러나 의지는 ‘이유’가 있어야 유지된다. 

-감사

미래의 영광에 관해 크게 감사하는 마음은 잠자는 거인을 깨우는 조용한 명령이라고 정원사는 생각했다.

소망이 충족되었다고 미리 불타는 듯한 감사를 느끼는 것은, 잠자는 거인을 깨워서 놀라운 결과를 안겨준다. 

-확신

너를 반대하는 세상에 맞서서 네가 실패하지 않을 거란 사실을 너 스스로 아는거야!

감사는 평화로울 때의 믿음이고, 확신은 마음이 어지러울 때의 믿음이다. 

절대적인 믿음은 우리를 강인하게 만들어준다. 

-불만

몇 년 동안 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내 야심을 방어하기 위해 더듬거리며 서투른 대답을 했다. 그러고는 마침내 설명하기를 그만두었다. 내가 다른 사람들을 이해시킬 필요는 없었다. 나에겐 야망이 있었고 누구도 나를 이해하지 못했다. 잠재력을 모두 발휘하는 그 한계 지점에서 살아가고자 했다. 나는 삶의 자유를 현실화하기 위해 내 잠재력을 몽땅 사용했다. 

-스트레이트 엣지

“네 인생은 괜찮지 않다.” 스스로를 지지해라. 넌 이것보다 더 나은 사람이다. 네가 놓인 원치 않는 상황을 바꿔라. 그걸 견디지 마라. 너 자신을 위해, 네 야망을 위해 힘껏 싸워라. 스스로 환경을 만들어라. 네가 가지 꿈보다 더 작은 것에 안주하지 마라. 

-질문하기

삶에서 네가 스스로 원하는게 뭔지 묻는 건, 엄청나게 큰 문들을 열 수 있게 해준단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소리쳐 말하지 못한다면. 문은 열리지 않는다. 

대담한 질문 자체가 문을 여는 열쇠다. 

 

5장 10가지 부의 씨앗

1 부를 생각하라

부자들은 목표를 좁히고, 시간과 노력을 그 방향으로만 쏟는단다. 

내일의 부자들은 오늘 축적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지출을 싫어하고, 집중하고 절제하며 꾸준하게 돈을 버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부에 대해 생각하고, 부가 삶에 어떤 의미가 있을지를 생각한다. 그리고 오늘의 사치를 포기한다. 

2 검약

오직 현명한 사람만이 필요와 욕망을 구분한단다. 만족감을 뒤로 미루는 것은 경제적 축적의 핵심이다. 

3 수익성

부는 최소한의 노력으로는 이룰 수 없다. 돈을 모으는 데는 희생이 요구된다. 더 영리하게, 더 힘들게, 더 오래 일해야 한다는 말이다.

4 빚에서 빠져나오라

5 절실하게 모으라

돈을 모을 수 없다면, 위대한 씨앗은 당신 안에 존재할 수 없다.

6 점수를 기록하라

순자산을 추적하는 것은 올바른 행동을 지속하도록 이끌어준다.

7 인플레이션을 이겨라

8 위험을 최소화하라

약간 손실이 있어도 경제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결국 많이 잃게 될 것이다. 

9 증식시켜라

조바심은 절대 돈을 증식시키지 못한다. 부는 인내하는 자에게 찾아오는 달콤한 꿀이다.

10 불로소득

불로소득은 자유로 가는 길이다. 불로소득에 대한 이해가 부의 지름길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한달에 책 한권을 읽기도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현재까지 세권을 읽고 독서후기까지 남기고 있는 내자신이 기특합니다. 마지막 권까지 마무리 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남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보지 않으면 자신의 잠재력이 어디까지 인지 모른다는 책의 내용을 열반 중급반 과제를 하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토요일 오전에는 늦잠 자기 바빴는데 지난주에는 책 읽는 시간을 확보하고자 잠을 포기하고 책을 읽었습니다. 책을 꼭 읽어야겠다는 목표를 정하니 시간도 생기고 체력도 생기고 의지도 생기는 저를 보며 이렇게 작은 성공들을 꾸준히 모아나가다 보면 나도 목표하는 삶을 살 수 있겠다 하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자신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한달에 세권은 읽자!

2 매일 아침 명상을 통해 나의 목표를 다짐하자!

3 계획한 대로 월부 강의 꾸준히 듣자! 

(12월 서울투자기초반 1월 지방투자기초반 2월 신도기투자기초반 3월 열반스쿨 실전반 4월 월부학교 )

4 나를 믿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나라고 ‘왜 안 되겠는가?’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 

부란 원하는 자의 것이다. 힘과 지혜를 모아 부자의 길에 들어설 것이다. (p63)

“자신의 생각을 다스려라. 그리고 지속적으로 자신의 목표와 목적으로 생각을 이끌어라. 얻고자 하는 목표와 그목표를 달성할 방법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추어라”(p271)

“돈에 있어서 쉬운 건, 돈을 잃는 것뿐이야. 틀림없다는 확신이 들 때, 이말을 확신하렴”(p361)


댓글


LEJ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