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 배워서 6억 수익내조 _드오]3주차 과제_미니 임장

 

저희 조는 일정상 3주과제인 임장을 조금 일찍 앞당겨 2주차때에 진행했었습니다. 

월부가 처음인 분이 많은 팀이었기에 조장님의 리드와 선배님들의 경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어요. 
 

저희조가 선택한 임장 장소는 철산과 광명 지역이었습니다.

조장님이 가기전 숙제도 내주셨어요. 나무위키 읽고 오기/ 가장 비싼 아파트 찾아오기. 
 

그리고 어떤 루트로 움직일지 직접 지도에 찍어서 이렇게 보내주셨습니다.(이 세심함 어쩔….)
 

나무위키 링크도 직접 보내주시고… 안읽어 볼 수가 없었어요..ㅠㅠ

 

하지만 가장 비싼 아파트 찾기가 난제였어요.
생각보다 많은 아파트에 어느 아파트 부터 찾아봐야할지 막막했습니다. 
이때 본인의 앞마당이라며 시세트레킹 자료를 아낌없이 보내주신 푸딩아빠님 덕에 비싼 아파트가 대강 어딘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기본 준비를 끝내고 나선 임장!!
 

물론 화상회의로 얼굴은 뵈었으나 실제로 뵙는건 첨이라 어색할까봐 걱정했는데, 의외로 그렇지 않더라구요. 
편하게 인사하고 임장을 시작했습니다.

 


 
  

이 지역을 선택하신 이유가 가장 많이 변화하고 있는 지역중 하나여서 같이 보면 좋을것 같다고 말씀하셨는데 정말 그렇더군요. 아직 노후화 되어 있는 아파트도 있는 반면 계속 올라가고 있는 아파트들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 비싼 아파트라고 티내고 있는 아파트도 보였구요. 작은 천 하나를 끼고 바로 옆은 서울이란 말에  깜작 놀랐습니다. 

걷고 아파트를 보면서 저희가 하고 있는 것이 분위기 임장이란 것을 알았습니다. 
아메리칸느님이 조용히 다가오셔서  젊은 사람들이 많이 있는지 지나다니는 분들의 세대나 분위기를 보는 것도 좋다며 팁을 알려주셨습니다. 이렇게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는 임장이 분위기 임장이라고 말씀해주셔서 임장에도 단계가 있구나..했답니다. (우리 조의 선배님들은 이렇게 결정적인 순간 중요한 포인트를 잡아주십니다. )
 

임장을 하며 봐야할 것들

  • 어떤 상권이 있는지 유흥지와 주거지가 분리되어 있는지 (이게 조금 아쉬었는데 유흥지와 주거지가 너무 붙어있는 느낌이었어요. 유흥지 속에 학원가도 있는듯 했는데, 요건 아쉬운 단점이 될듯해보였습니다.)
  • 선택한 임장지의 대장아파트의 입지요건과 특징이 어떤지(역과 가깝고 신축단지라 확실히 눈에 띄더군요. 초등학교도,구로 단지가 있지요. )
  • 거리에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은지 그리고 그 나이대는 어떠한지(확실히 젊은 세대들이 많고 활기가 느껴졌습니다.)
  • 도보하는 길의 도로 상태가 어떤지 등을 이야기 했습니다.
     

아직 초보인지라 이곳의 시세나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어떻게 투자하면 좋을지에 대한 생각은 할수 없었지만, 어떻게 임장을 하는지 조금은 맛본 것 같아요. 
 

중간에 비가 와서 잠시 티타임을 가지며 소소한 대화를 나눈 시간도  좋았습니다. 
그 덕에 예정 루트가 변경되어 저희가 다녀온 임장단지는 아래의 방향으로 정리되었습니다.  

1. 철산센트럴푸르지오
2. 철산푸르지오하늘채
3. 철산래미안자이
4. 철산주공 12,13
5. 철산롯데캐슬Sk뷰
6. 철산헤리티지자이
7. 철산자이브리에르
8. 광명자이더샵포레나
9. 트리우스광명
10. 광명센트럴아이파크

 

 

초보인 저희들을  활기찬 에너지로 이끌어준 조장님 감사합니다. 
옆에서 조용히 서포트 해주신 푸딩아빠님, 아메리칸느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처음하는 임장에 비까지 오는대도 불평없이 함께한 조원님들 멋지셨습니다. 

투자자의 길에서 오래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댓글


user-avatar
투자자로로user-level-chip
24. 11. 27. 07:57

우와 고생많으셨어요! 🩷 덕분에 이날의 추억을 한번씩 더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