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2주차 강의는 제게는 좀 많이 생소했습니다.
회사에서 연말정산 할때마다 귀찮아하며 연말간소화에서 대충 체크하고
나중에 환급되는 금액을 받고선 공돈처럼 즐거워했던 저였으니까요.
1주차 강의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에 대해 확실하게 인지하게 되었구요.
소비를 줄이면서 줄어들 소득공제를 세액공제로 확실히 커버하게끔 하려는 강의의 전체적인 의도가 느껴졌습니다.
A to Z 까지 모든걸 알려주마!!!
광화문금융러님의 친절과 배려가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계좌개설부터 하나하나 짚어서 설명해 주실줄이야.. ^^ 거기다 증권사 이벤트 챙기는 센스까지~!
후반부에 가구 구성원을 각각 예시로 들어 어떻게 자산 배분을 하면 좋을지 설명을 해주실때는
전체적으로 다시한번 정리되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절세의 힘
절세 계좌 (ISA,연금저축) 조금더 적극적으로 한다면 IRP까지 활용하면 절세만으로 안전마진이 생긴다는
관점을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연금저축계좌에 대한 편견을 깬 계기가 되었습니다.
수익률을 높이는 현명한 ETF 매매법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몇가지 고려사항들을 알려주셨는데
저에게는 NAV의 의미를 알게된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마냥 어제 오늘의 가격차가 아닌 INAV를 확인하면서 매수해야겠다고 되새겼어요.
단순적립식으로 투자하자
통계로 보여주신 결과를 보면 적금넣듯이 꾸준히 금액을 넣는 경우가 훨씬 결과가 좋더군요.
ETF를 적금처럼 활용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광화문금융러님은 최대한 통계로 시뮬레이션을 해서 객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끔 노력하시는 느낌이었습니다. )
수업을 들으며 계좌 4개를 모두 개설했고, 저에게 맞는 방법은 어떨지, 연금저축과 ISA 계좌를 어느정도로 분배해서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연금저축을 좀더 적극적으로 활용할게 될 것 같은데 능숙해지면 더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처음 들었을때는 잘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월부의 재생 200% 시스템이 참 좋은 시스템이라고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좋은강의 준비해주신 광화문금융러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