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중 마지막 4주차 강의는 앞으로 내가 부동산 투자자로서의 로드맵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 앞으로 3년 내 또는 5년 내 직장인으로서 벌어들일 수 있는 소득과 부동산 투자자로서 벌어들일 수 있는 소득을 비교해서 생각해보면 내가 어느 방향으로 살아가야 하는지 어느 정도 답이 나왔다.
부동산은 싸이클이 있고 서울 및 수도권과 지방에 따라 싸이클이 다르고 가격과 전세가율 등 투자시 고려해야 하는 여러 요소들이 다르기 때문에 투자전략 또한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하지만 공통적이고 분명한 것은 결코 잃지 않는 투자여야 하고 어떤 시장에서도 Risk는 있기 때문에 내가 감당가능한Risk인지 여부에 대해 냉철한 판단이 있어야 하며 가격과 가치중 일단 가치를 먼저 보고 그 다음에 가치가 있는 것중에서 가격이 싼 물건을 선택해야 한다.
내 예산 범위 내에 들어오긴 해야 하지만 현재 내 예산을 조금 넘어서라도 투자할 수 있는 급지를 한단계 넓히고 내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야(최소 3개~5개 이상) 비교평가를 통해 가성비 있는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아는 것이 힘이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도 하나라도 더 많이 임장하고 임보 쓰고 5순위 시세표를 작성하여 1등 뽑기를 하며 많이 알아가는 것 그것이 바로 성공 투자의 지름길이다.
4년 전 주식 투자공부를 처음 시작했을 때가 기억이 난다. 정말 주식 용어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던 주식 투자 공부.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환율, 금리 등 정부의 재정 정책부터 섹터별로 싸이클이 있고 그 싸이클을 선제적으로 들어가서 안전 마진을 충분히 얻어가며 투자 기간동안 하락장이 오거나 특정 종목에 악재가 발생하여5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
앞으로 3개월 나의 부동산 투자 공부 계획은 12월에 열중 복습(투자마인드셋), 열기 수강(비전 보드 작성 등 나의 투자 목표 정하기)을 하고 이를 위해 비전 보드 작성, 독서10권, 내년 1월에는 내마기,내마중 때 작성했던 앞마당 엄밀히 말하면 반마당 임장지(강남,서초,송파구)와 내 거주지(서초구 방배동)부터 시작해서 용산구, 동작구, 관악구 등으로 넓히면서 임장 최소 월8회, 임보 1개, 내년 2월에는 5순위 시세표 작성을 하여 1등 뽑기를 하겠다. 이를 위해 시세트래킹, 임장 최소 월10회, 임보 1개를 작성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