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2기 컬렉터]

  • 24.12.02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 저자 및 출판사: 앨런피즈.바바라피즈 (반니)

3. 읽은 날짜: 2024/11/02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4장>

p86

인생은 카메라와 같다. 중요한 것에만 초점을 맞춘다. 좋은 순간을 포착해 네거티브에서 현상한다. 제대로 찍히지 않았다면 다시 찍는다.

p108

형편없는 선택의 결과

-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그것은 더 이상 실수가 아니다. 선택이다. 

p114

남에게 손가락질 할 때 다른 세 손가락은 나를 향하고 있다. 

p121

누구의 탓도 하지 마라. 좋은 사람들은 행복을 주고, 나쁜 사람들은 교훈을주고, 최고의 사람들은 추억을 준다, 

p153

내마음에 어떤 확언이 자리잡는지는 순전히 내 선택에 달렸다. -중략-

말이 씨가된다. 이것은 다른말로 충족적 예언이라고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p 너무 일찍포기한 97퍼센트는 결코 포기하지 않은 3퍼센트의 직원이 된다. 실패자들은 자신이 얼마나 성공에 근접했는지 알지 못한 채 포기하고 만다.

p277 통계적으로 볼 때 대부분의 바로 다음 일은 성과를 내지 않는다. 첫술에 배부른 사람은 없다. 새로운 목표를 향해 출발할 때도 80/20 법칙이 성립한다. 초반 80퍼센트는 성과가 미미하다는 뜻이다.  

-→빨리 성과가 나지 않아 답답했을때 너바나 님이 한 말이 계속 생각났다. 포기하고 싶은 그순간에 난 한걸음을 내딛었다. 내가 힘들때 다른사람들도 그러하리라.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해보는 자세. 기세.

조금 슬럼프와 가족이슈등으로 막달이 걱정이었는데 책과 함께한 다시한번 나를 두드려 깨워준 고마운웖부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p77 할 일을 정했다면 꾸물대지 않는다. 바로 시작한다. 내일로, 다음 주로, 크리스마스 이후로 미루지 않는다. 시작 신호가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그런 신호는 없다. 지금 당장 시작하자.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강좌를 등록하고, 직장에 지원하고, 클럽에 가입한다. 멘토를 찾고, 스승을 구한다. 어디서 시작할지 알려줄 만한 사람에게 전화한다. 가장 중요한 조치는 출발이다. 시작이 반이다. 

-→4강과제와 수업이 끝나기도 전에 달리고 있는 실전반에 등록해 버려서 앞뒤돌아볼 새도없이 임장하고 보고서쓰면서 마무리과제까지 달리고 있는 이상황이 믿기지 않지만,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운동도 힘들어서 한번더 끌어내는 동작이 근육을 만들어주듯이 막달에 끌어올리는 자가발전에너지로 동료들과 밤낮없이 씨름하며 카톡하고 임보쓰는것공유하고, 한동안 끊었던 목실감까지 강제루틴을 만들어 듀얼폰까지 죽은 전화도 살려전임하려는 자세로 이번달 달려보자. 이지금 마음상태라면 매일전임에 매임도 강행가능할듯하다. 벌써 분임을 14시간해내고 비록 발톱이 빠지고 무릎이 쑤셔대지만, 선명한 임장보고서만 완성된다면, 이번달 임보로 내가투자할 지역에 한층더 가까워지고, 앞마당이 늘고 어려운 손품도 양치기로 밀어붙여보라는 동료의 조언대로 적용해봐야겠다.  그들이 한다면 나도 할 수 있다. 좀 더디고 느리더라도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나도 할 수 있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304 사람들이 성취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것은 ‘무엇을’보다 ‘어떻게’에만 골몰하기 때문이다. 성공으로 가는 길에서 가장 결정적인 단계는 ‘무엇을’결정하는 단계다. 나는 무엇을 원하는 사람인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부터 알야아 한다. 목표를 정하는 방법이 사방에서 나타난다. 그 방법들을 반영해 행동계획을 세우고, 현실성 있는 데드라인을 잡자.


댓글


컬렉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