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주우이님의 강의는 부린이들이 가장 알고 싶어하는 부분을 핵심적으로 알려주셨던 것 같다.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을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다.
식빵파파님의 강의를 통해 절대적저평가를 해야겠다고 결심을 하고 강의를 들어서인지,
내가 꼭 가봐야할 곳은 “울산”이라고 생각이 들었고, 겨울이 가기 전에 임장을 가야겠다고 계획을 세웠다.
울산을 가야겠다고 마음 먹은 이유들은,
크게 이렇게 세가지 이유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강의를 듣기 전에는, 막연하게 광역시 중에 가까운 대전을 가봐야지- 그리고 가까운 청주, 천안 가봐야지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이런 생각을 좀 고치게 된 것 같다.
그리고 지방의 임장지를 정할때, 전국 전세가율을 비교해보면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지역들을 판단해봐야겠다는 것을 배워서 큰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는 직관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지역에 대해서만 알고 싶어했었는데, 지표들을 통해서 객관적으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곳,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곳을 판단할 수 있겠다고 느꼈다.
그리고 내가 투자자로 판단을 잘 하기 위해서, 독서의 중요성을 느꼈다.
책을 억지로 읽는 한달이었는데, 의외로 내가 책을 읽기 위해 시간을 별도로 두고, 목표량을 읽고 난 후 뿌듯함을 느끼게 되니까 월부 커리큘럼에 대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원분들과 같은 책을 읽으며 서로 의견 교환하는 데 있어서도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던 것 같고, 책을 읽으면서도 공감대를 형성하며 유대관계가 생길 수 있다는 것도 새롭게 느끼게 됐다.
왜 강사님들, 튜터님들이 독서에 대해서 강조하시는지 이제야 좀 알 것 같다.
독.강.임.투를 위한 첫 글자가 “독서”인만큼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란 생각이 든다.
앞으로 상반기 동안, 스스로 “독,강,임,투”를 실천하고 부족하지만 임보도 작성하면서 내가 아는 지역들을 늘려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이번 강의 후기를 마무리 한다.
수고하셨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