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애드센스 기초반 5기 [단유나] 수강후기

  • 24.12.05

무조건 해낼 수 있는 환경세팅이 된 강의

육아휴직기간에 ‘월급말고 내가 돈을 벌 수있는 것들을 배워보자’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취미삼아 운영하고 있었는데, 취미가 아닌 특기가 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애드센스 기초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챌린지 단톡방에 들어서고 운영진들의 응원과

동기분들이 쓴 글들이 공유되는걸 보면서, 월부스러운(?) 부업 강의라 반가웠습니다. 

 

‘강사분중에 이렇게 매일 단톡방에서 피드백 주는 곳이 있을까?’

‘부업강의에서 선배와의 대화시간이 있다고?’ 일주일만에 놀라움의 연속이였던거 같습니다.

일주일만에 전 느꼈습니다. ‘무조건 되는 환경에 들어왔다!!’  덕분에 한 달 동안 들을 강의를 몇 일 만에 끝내고 수강4일차부터 1일1포스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세팅부터 글쓰기까지 다 들어있는 알찬 강의

강의를 1.2배속으로 듣던 제가 0.8배속을 듣고, 세팅하는 것을 하나하나 따라갔습니다.

그랬더니 '다 됐네…?' 주입식 교육이 잘 맞나봅니다^^ 이제 하라는데로 글만 쓰면 되더라고요.

글쓰기 방향성이 헷갈렸는데, 글쓰기 강의까지 마련되어 있어 키워드를 잡고 쓰는데 어렵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글쓰는 방향이 아레나님이 추구하는 방향과 맞는거 같아 강의를 듣는 내내 마음이 편하고 좋았습니다. 다른 사람이 원하는 정보를 주되, 나의 이야기를 녹여내는 과정들이 살짝(?) 재밌어지고 있습니다.

 

동기분들,운영진분들, 특히 아레나님이 공개해주신 티스토리 글들을 보면서, 제 글을 쓰기전 구조틀을 잡는데 많이 봤던거 같아요. 글의 구조를 잡으면서 쓰니까 오히려 글이 더 잘써지는 느낌이였습니다.

 

강의에서 다 알려줬으니, 행동하는 건 내 몫만 남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도 받지 못했고, 5기 기초반 시작한지 2주도 안지났는데 벌써 많은 것들을 이룬거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배운 것들을 행동으로 옮기는 제 몫만 남았더고요. 글쓰고 피드백받고, 동기분들과 운영진분들의 글을 보면서 글쓰는 방향을 잡아가면 애드센스 승인은 자연스럽게 따라올거 같습니다.

오히려 애드센스 승인이 나도, 지속하려면 내가 5기 기초반을 마무리 할 때쯤 글쓰는 습관을 만들어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남은 시간에도 더 유익한 시간들을 만들기위해 집중해볼게요. 


댓글


마그온
24. 12. 05. 23:42

유나 님 후기 감사합니다 :)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