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 강의를 먼저 시작한 언니에게 추천받아 월부에 들어와서 가장 기본이라는 열기를 신청하고자 했으나 시간이 맞지 않았다. 오픈 알림을 예약 해두고서 마음먹었을때 다른 강의라도 들어보자고 시작한것이 시기가 맞는 [내마기]이었다.  내마중 강의를 듣고 나의 종자돈에 현타를 세게 맞고 바로 연결되는 [재테크 기초] 강의를 수강할 수 밖에 없었다. 한숨…… 

이제 종자돈 만들기 기본기를 세팅하였으니 열기를 들으며 부자 마인드를 갖추어야지~! 하고 조금은 성장한듯한 으쓱함으로 수강하게된 1강…. 또 현타가 씨게 왔다… 

아….. 나 은퇴가 가능하긴 한 건가…? 그동안 너무 편안하고 안일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었구나… 또륵….

너바나님의 강의는 마치 내손을 잡고 자본주의 세상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에 데려다 놓은듯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어느 분야든 고수에게는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아이에게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그런 느낌도 있었다.

내가 현재 어떤 상황에 있는지 어느 단계쯤에 서있는지를 조망해보게 만드시는 느낌을 받고 나니 왜 열기~ 열기~ 하는지 조금은 알 것 같다. 

그리고 과제로 주신 비전보드를 제대로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번 주말에는 목적지를 정하고 방향을 잘 잡기 위해 시간과 공을 들여서 찬찬히 나를 돌아봐야겠다. 


댓글


허씨허씨creator badge
24. 12. 06. 23:11

강단이님 빠이팅입니다 ㅎㅎ

마그온
24. 12. 06. 23:44

단이 님 후기 감사합니다 :) 화이팅 입니다!! 응원 해요 ♥

함께하는가치
24. 12. 06. 23:56

강의수강, 후기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 :) 이번한달도 화이팅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