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월부 강의를 먼저 시작한 언니에게 추천받아 월부에 들어와서 가장 기본이라는 열기를 신청하고자 했으나 시간이 맞지 않았다. 오픈 알림을 예약 해두고서 마음먹었을때 다른 강의라도 들어보자고 시작한것이 시기가 맞는 [내마기]이었다. 내마중 강의를 듣고 나의 종자돈에 현타를 세게 맞고 바로 연결되는 [재테크 기초] 강의를 수강할 수 밖에 없었다. 한숨……
이제 종자돈 만들기 기본기를 세팅하였으니 열기를 들으며 부자 마인드를 갖추어야지~! 하고 조금은 성장한듯한 으쓱함으로 수강하게된 1강…. 또 현타가 씨게 왔다…
아….. 나 은퇴가 가능하긴 한 건가…? 그동안 너무 편안하고 안일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었구나… 또륵….
너바나님의 강의는 마치 내손을 잡고 자본주의 세상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에 데려다 놓은듯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어느 분야든 고수에게는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아이에게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그런 느낌도 있었다.
내가 현재 어떤 상황에 있는지 어느 단계쯤에 서있는지를 조망해보게 만드시는 느낌을 받고 나니 왜 열기~ 열기~ 하는지 조금은 알 것 같다.
그리고 과제로 주신 비전보드를 제대로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번 주말에는 목적지를 정하고 방향을 잘 잡기 위해 시간과 공을 들여서 찬찬히 나를 돌아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