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용나무입니다 : )
목표했던 대로 오늘 1강을 완강하고 후기까지 달려봅니다 😁
1강은 6~7시간의 긴 시간에도 불구하고 점점 더 에너지가 넘치시는 자모님의 강의였습니다.
# 신도시 투자 이해, 방향성
4개월간 쉬기 전에는 지방 광역시 투자를 하려고 광역시와 중소도시 앞마당을 늘려가고 있었다.
쉬는 동안 몇몇 칼럼에서도, 주변에서도 내 투자금에는 수도권을 볼 기회다 라는 소식을 많이 들었던 것 같다.
1강에서는 그 부분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다.
경기도의 핵심 지역부터,
현재 수도권의 상황과 그에 따른 투자자로서의 관점을 알 수 있었다.
예상보다 아주 디테일하게 자모님의 시각으로 알려주셔서 1강은 꼭 두번 세번 다시 듣고 싶은 강의였다.
#선도지구, 재건축을 바라보는 시각
요즘 떠들썩하니 궁금했던 선도지구에 대한 부분을 알 수 있어 아주 유익했다.
지역별로 입장이 달랐다는 점, 선도지구에 대비한 투자 전략과 관점, 그리고 리스크 까지.
궁금한 부분을 해결해 주시면서도 전체를 관통하는 가장 중요한 “ㅇㅈ”, “지역 내 ㅅㅎㄷ”를 다시금 새기게 되었다.
#지역간 비교평가
강의에서 아무리 예전에 들었던 내용이어도 막상 나의 투자에 적용해 보면 고민되었던 부분이다.
수도권이냐 지방이냐, 경기도냐 서울이냐..
이 부분을 자모님이 말씀해주신대로 ㅈㄱㅈ 가격대 별로 나열해보고,
단순히 구축,신축 / 서울,수도권,지방 의 구분이 아닌 ㅈㄱㅈ 대비 하락율과 ㄷㅈ별 ㅅㅎㄷ를 모두 고려해서 판단을 해야겠다.
“더 빨리 오를 곳 =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 은 어디지?”라는 질문을 계속해서 하기.
투자처에 정답은 없다.
고민하다가 기회를 놓치지 말고, 3개월 안에 투자한다 !
개인적으로 느낀점
지난번 신투기 1기 강의를 들었었는데, 강의를 전체적으로 한번 겨우 듣고 복습해서 흡수하지 못했던 게 너무 아쉽다. 이번에 임장을 가게 된 곳도 지난 강의에서 다뤄주셨는데 강의를 듣고 바로 임장을 가서 내것으로 만들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 이번 12월은 미뤄뒀던 수지구를 꼭 자신있는 앞마당으로 만들어보자 👍
12월 신투기를 들으며 다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