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Keep Going, 이룰 때까지 버텨라, 장기간 투자하라
꾸준함과 습관을 통해서 끝까지 버티는 사람이 진정한 승자라는 점을 대학교, 대학원을 거쳐 입사를 하면서 더욱 크게 느끼고 있다. 시작을 하는 것도 대단한 것이지만 이거를 끝까지 해내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반짝 빛나고 사라지는 별이 아닌 불빛이 조금은 약하더라고 꾸준히 빛을 내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래서 올해 초 노션에 ‘Slow but Steady’라는 이름의 페이지로 앞으로 꾸준히 해야겠다고 생각한 나만의 목록을 만들었고 그 중에는 재테크 공부도 있었다. 너나위님의 ‘월급쟁이 부자들 부자로 은퇴하라’를 시작으로, 총 15권의 경제/재테크/부동산 관련 책들을 읽는 목표를 달성하고, 열반기초반을 들을 수 있었다.
강의를 들으며 막연했던 경제적 안정과 내집마련에 한발짝 다가가고 흐릿했던 미래가 조금은 더 뚜렷해짐에 따라 설레이기도 했지만, 내가 나중에 초심을 잃고 끝까지 버티지 못하면 어떡할까라는 걱정도 되었다. 하지만 너바나님의 로드맵을 통해서 자신이 생겼다. 비전보드를 만들어 목표와 계획을 설정하고, 조모임을 통해 함께 나아갈 동료를 만나고, 나와 가족을 위해 보상하며 꾸준히 그리고 묵묵히 독서, 강의, 임장, 실전투자를 반복하면 성과가 나올 것을 믿기 때문이다.
나에게 부족한 부분은
첫번째, 혼자하려고 하는 점
두번째, 보상에 인색하다는 점
세번째, 자만하는 점
으로, 강의를 듣고 독강임투를 하면서 이 부분들을 고쳐보고 싶다. 따라서 조모임을 통해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고, 계획을 달성하면 급여의 5% 행복비용으로 사용하고, 투자수익의 10%를 함께 고생한 아내에게 주고, 겸손한 마음으로 나의 수준을 메타인지하고 겸손하게 꾸준히 나아가고자 한다.
댓글
만자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