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글자와 그렇게 친한 삶을 살아오지않았다. 

그래서 다른분들은 후기를 어떻게 작성하셨는지 염탐을 좀 했다.

너바나님께서 해주신 많은 이야기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들을 기록해 보려 한다. 

 

1. 부동산, 투자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설정 

 

본인은 친구, 취미생활과 같은 중요하지 않고 시급하지 않은 것들에 많은 시간을 보냈었다. 다가오는 2025년 시간의 사분면에 따라 나를 위한 환경설정을 통해 더욱 중요한 것들을 잘 챙길 수 있도록 하겠다.

 

2. 근로소득만으로는 부자가 되기 힘듦

 

본인은 본업에서 나보다 높은 사람들이 나에 10년, 20년 미래의 모습이라 생각했었다. 그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부를 얼마나 쌓았는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내가 목표한 은퇴를 할 수 있는 금액은 절대 아닌 것처럼 보인다. 현재 본인은 본업에 있어 약간의 부담과 한계를 느끼고 있다. 투자자 직장인으로 내가 느끼고 있는 부담들을 조금 덜어놓고 싶다. 적절한 일의 균형으로 꾸준하게 근로소득과 재산소득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보겠다.

 

3. 홈런보다 값진 출루

 

본인은 야구를 매우 좋아한다. 힘이 잔뜩 들어가 있는 타자는 절대 홈런을 칠 수 없다. 첫 타석부터 홈런을 노리는 자세보다 게임의 승리를 위한 값진 출루로 목표금액달성을 위한 디딤돌을 잘 만들어 놓겠다. 

 

건방지게 내가 판단하지말고 부자선생님들께서 하라는데로 잘 따라겠다. 

부자마인드, 2024년 12월 시작


댓글


키리키리
24. 12. 10. 23:48

홈런보다 출루 넘 좋은 말인 것 같아요.. 홈런치려는 사람들이 꼭 욕심부리다가 망하는 것 같고 저도 과거에 그랬던 적이 있는 것 같아요.. 매일매일 출루하는 삶 살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