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오랜만에 늦은 시간까지 과제하느라 깨어있네요. 고등학생, 대학생 시절이 떠오릅니다.
그때는 무엇을 위해 밤을 새웠을까요? 어쩌면 공부를 잘 하기 위해 → 내가 꿈꾸는 인생을 살기 위해 였을 것입니다. 불과 6개월 전만 하더라도 하고싶은 것도 많고 취미부자인 저는 ‘하고 싶은 일’이 경제보다 우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하고 싶은 일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 수준의 경제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고 싶은 공부도 하고 여유롭게 인생을 즐길 수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책상에 앉아 공부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즐깁니다. 그리고 저는 여행을 좋아하고 새로운 곳에 가는 것도 좋아합니다.
이제껏 여행하느라 직장을 5년 정도 다녔지만 돈을 쓰는 재미에 자음과모음님 말씀처럼 하고싶은 것을 다 하고 살며 아주 재밌게 보냈습니다 ㅋㅋㅋ그 결과 통장에 남은 돈은 근무 강도와 시간에 비해 터무니없이 적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제가 원하는 인생을 살고 편안한 노후를 맞이하기 위해서 노력하려고 합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것은 여기저기 다니면서 새로운 환경 경험하기 + 제가 잘 하는 것은 비교분석 & 결정하기
이 두가지의 장점을 조합하여 부동산 투자를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비전보드를 늦은 시간까지 만들면서 제 인생에 대해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비록 시작은 조금 느리지만, 저의 젊음을 믿고, 저의 저력을 믿고 노력해보고자 합니다! :)
제가 근로에 투자하는 시간이 길고, 저는 제 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너나위님이나 너바나님처럼 연1채씩 투자+지방 먼 곳 투자는 어렵겠다는 생각이 조금 들었습니다 ㅋㅋㅋ 그래서 저는 어느정도 입지가 있는 곳을 돈을 착실히 모아 5개까지 모으려고 합니다. (물론 제 일이 재미없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투자 공부는 꾸준히 할 계획입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을 70세, 80세(?)까지 하고 / 그 때까지도 매출이나 순이익 걱정 없이 일을 하려면 경제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므로 그때까지는 계획된 지출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려고 합니다.
내마기, 내마중, 재테크기초반을 들으며 좋은 조원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 결과 3개월만에 기본적인 경제개념 수립, 지출 관리, 거주비 줄이기, 차량 판매를 이미 달성하였습니다. 다같이 경제적 자유를 향해 화이팅!!
댓글
머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