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저는 오랫동안 부자가 되는 것을 꿈꾸며 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평범한 워킹맘으로써 나름 어려운 일도 척척 해내고, 세상풍파 다 이기는 무적맘이라 여기며 잘 살고 있다고 생각하며 하루하루 살았습니다.
그러면서도 충족되지 않은 부에 대한 목마름에 나도 언젠가는 부자가 되겠지! 좋은날 오겠지!하며 주식도 하고 저축도하고 정말 소위 개미같이 부지런히 살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한 기회에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너튜브 채널에서 너바나님을 알게 되었어요.
아직 젊은 분인데 이렇게 부자라고? 뭐야 어떻게 했는데 싶은 마음에 의구심이 들었죠.
이런 저런 동영상들을 여러가지 찾아서 보다보니,,다른이에게 부를 전하고 싶은 진심이 담긴 모습과 이미 성공한 사람이라는 객관적인 사살에, 아! 이분한테 배워야겠다 마음먹었어요.
그래서 열반스쿨의 부동산 입문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고, 월급쟁이도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주차 강의를 들으며 저는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단순히 부자 되는 방법만을 알려줄 것이라고 생각했던 제 예상과는 달리, 강의에서는 그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왜 그토록 부자가 되고 싶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를 생각하게 도와주셨어요(요게 포인트!)
부자가 되는 것 자체에 집착하기보다는 그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돈이 목적이 아니라 가족의 행복이 우선이었음을 다시금 깨달았죠.
꿈을 이루기위해선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그 과정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앞으로 강의를 열심히 수강하며 부자가 되는 길을 더욱 의미 있게 걸어가고자 합니다.
오늘도 호랑이커피는 열정과 자신감을 가지고 부자로 가는 길을 걸어가보렵니다 :)
#뜬구름 잡듯이 막연하게 느껴졌던 부에 대한 기준이 바로서는 강의
#not A but B, 응 아니야~ 부는 이런거란다
댓글
호랑이커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