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지만 조금씩 알것도 같은 알 것 같다가도 또 어려운. 물고기를 잡아주기 보다는 방법을 체득하게 하려는 너바나님의 강의는 그래서 더 믿음이 가는 것 같다. 

 

꼭 부동산이 아니어도 된다. 어느 분야든 고수가 되면 노후 걱정은 없다는 말에 띵~~. 

남들이 부동산으로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하니 나도 해볼까…  라는 마음에 기웃거리고 있는건 아닌가? 고민해 보게되는 시간이기도 했다.

 

그러나 예전처럼 아무것도 안하면서 고민하지는 않을거다. 배우고 행동하고 그러면서 이게 맞나를 검증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 일이 나의 본캐가 될지. 부캐가 될지 알게되지 않을까.. 

 

배우고. 임장 가보고. 수익률 보고서도 써보고 앞마당도 하나씩 늘려가다보면 아무것도 모르던 나도 가치있는 물건을 알아보게 될꺼라고 믿으며 열심히 종잣돈 만들어서 투자할 타이밍 놓치지 말자! 라고 마음이 붕~ 떠서는 매물을 막 보다가 ㅋㅋ  순간 너바나님이 조급함은 잘못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는게 또 똭~~ 생각났다. 

 

아마도 오랜기간 이 길을 걸어오면서 겪었던 시항

행착오를 우리가 최소화 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하는 조언일꺼라 생각이 든다. 

 

기억해야겠다. 

가치 있는 물건을 싸게! 오랜시간 내가 고른 물건의 가치를 믿고 기다리기!

저환수원리!!! 


댓글


user-avatar
찡아찡user-level-chip
24. 12. 14. 08:41

남들 따라 부동산, 혹은 주식, 비트코인 등에 관심을 갖는 것까지는 자산 소득을 늘리기 위함이니까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근데 그 방법 자체가 쉽게 쉽게...... 내 확신 없이 남의 말에 의해 돈을 넣는 것이라면 그건 투기가 되는 것이죠...... 투자는 이렇게 하는 거구나 배우고 행동하시며 행복님만의 기준과 원칙대로 자산을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완강 넘 고생하셨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