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연말 산더미의 업무가 시간을 잡아먹고, 체력은 떨어질때로 떨어진 한주였지만, 조모임 + 열기 2주차 완강을 하면서, 정신은 좀 더 맑아진 한주였습니다.
부동산의 기초를 다지겠다고 시작한 이 강의, 조모임과 강의를 들을수록 압도적인 정보와…부족한 자신을 알게되면서, 진짜 저!환!수!리!를 철저하게 손품. 발품 파신분들에게 기회가 주어질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고, 1만시간이면 전문가인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가? 얼마나 열정적으로 얼마나 원하는가?를 생각하게 된 2주차 강의 였습니다. 그러면서도, 만일 내가 조모임을 하지않았다면? 강의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저는 또 이러저라한 핑계로 시작조차 하지 못했겠죠.
비전보드에 그려놓은 꿈과 숫자들을 향한 여정은 이제 시작이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날이다라는 마음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요새 논어의 해석부분들도 자주 보고 있는데, 공자께서. '빨리하려고만 하지말고, 작은 이익을 보려고하지마라', 빨리하려고 하면 달성하지 못하고, 작은 이익을 보다 보면, 큰일을 이루지 못한다' 라고 하신 말씀을 부동산과 인생에 접목해보면, 실력으로 시간으로 data로 자신감을 키우고, 주저하지말고, 도전할 수 있는 배양분을 키우기위한 씨앗을 잘 던졌다고 확신하는 25년이 되는 길목에 있음을 되돌아봤을 때도, 그랬음을….
그런 생각대로, 해보기를! (너바다님의 마지막 마가렛 대처 전 영국수상인용)
You become what you think o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