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에서 사업가로

돈되는 아파트를 고르기 위해서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작성하는 법을 배웠는데

주우이님 말은 빠르신데 이해하기 쉽게 핵심을 잘 집어주시고 예시들도 이해하기 아주 좋았다.

아파트를 선정하는 시작점부터 투자결론을 내리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겠지만

초반에 나만의 뼈대를 잘 잡아놓으면 나중에는 가격비교 및 호재/악제 뉴스들만 잘 챙겨보면 되니까 

잘 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뭐든지 처음이 어려운거니까 우선 집/직장 근처에서 시작해서 앞마당 3개를 만들자.

(광진구, 성동구, 동대문구 ? 그리고 잠실도 가보기)

 

그리고 주우이님이 과거에 A,B,C 를 비교해서 C 를 사셨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D 까지 비교했으면 D를 매수했을거라 하신다.

결국엔 내가 고른 매물을 최대한 여러 매물들과 비교평가 해보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그래서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는게 이해가 된다.

그럴려면 시간을 쪼개고 쪼개어 내야하고, 주말도 할애해야 가능하다.

부동산 투자 공부가 이렇게 시간을 많이 들여야 하는 공부인지 전혀 몰랐던 나에게

주우이님이 우리는 지금 자영업자이고 부지런하게 공부하고 임장다녀야 한다는 말이 참 와닿았다.

그렇게 하나 둘 투자하다 보면 돈이 돈을 만드는 시스템을 구축한 사업가가 되어있겠지!

 

마지막으로 가족에게서 얻는 에너지가 내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주우이님도 투자시작하면서 와이프분과 갈등이 있었다고 하셨는데, 

남편은 워낙 이해와 지지를 해주는 편이고, 최근 부동산 공부 시작하니 관련 책도 읽어보라고 사주는 사람이라

현재는 갈등이 없지만… 생기지 않게 내가 밸런스를 잘 맞춰야겠다.


댓글


user-avatar
부끄럼쟁이이user-level-chip
24. 12. 20. 18:45

그레이프님 3강 완강 수고하셨습니다 어머님에 이어 배우자의 지지까지 받고 계시다니 든든하시겠어요 가정과 투자공부 발란스를 맞춰가며 화이팅하세요!!!

좋은꿈1user-level-chip
24. 12. 20. 20:14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이번에 한 챕터 한 챕터가 새로 알게된 것들 투성이라서 속도가 더디네요 찬찬히 따라가보겠습니다.

주다미user-level-chip
24. 12. 22. 12:01

그레이프님, 강의를 들으시고 삶에 적용하시며 열심히 고민하시는 모습이 멋지세요!! 남편분의 지지, 어머니의 지지를 받으시며 앞으로 원하시는 '사업가'의 모습으로 성장하시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