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한 달을 그냥 흘러가게 두지 마세요." 진심이 담긴 자모님의 말씀이 귓가에 남네요
한 달간 열심히 강의를 듣고 임보를 쓰고 지방을 누비면서도 이런저런 이유로 투자대상이 없어~ 라고 흘려보냈던 시간들이 떠올랐습니다.
또 실전반에 못가서 내가 투자를 못하는 거 같다고 투덜대며 흘려보냈던 시간들도 떠올랐습니다. 그렇지만 내가 어떤 마음을 먹느나에 따라 행동이 달라지고 바로 투자는 할 수 없어도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의 본질은 같다.는 자모님의 말씀처럼 강의를 통해 지방시장을 이해할 수 있고 기준도 명확히 할 수 있으니 이제 마음을 먹고 행동하여 결과로 만들어 내려고 합니다.
사전준비를 통해 임장지를 좀 더 깊게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지역민들이 정말 선호하는 동네는 어딘지... 선호하는 단지는 어딘지... 왜 그곳을 선호하는지 이유를 파악하는 것에 집중하겠습니다.
투자 범위를 정할 때도 이 지역의 땅의 가치를 생각하며 투자 범위를 정하고 리스크가 있다고 피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방어할 수 있는지 방법을 찾아보고 그럼에도 기준에 맞지 않는다면 무리하게 투자하지 말고 다른 지역을 볼 수 있는 지혜도 키워나가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투자를 할 수 없음을 인정하고 잃지 않는 투자를 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 시간을 투여해도 진도가 안나간다면 왜 안되는지 문제진단을 먼저 하고 해결방법을 찾자
- 임보를 잘 쓰려는 사람이 되지 말고 데이터를 보고 지역을 해석할 줄 아는 사람이 되자
- 우리는 궁극적으로 투자를 잘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