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3기 등기치러 가게 어서 50조 다카] 4강_ 습관이 결국 행동이 된다. 좋은 습관이 6개월 뒤 내가 된다!

  • 24.12.27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 25년 6월 안에 첫 1호기를 투자 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앞마당을 늘림과 동시에 기존 앞마당 트래킹으로 1호기 물건을 물색하고 있습니다. 24년 11월 1호기가 될 뻔 한 물건을 보내면서 스스로 많이 흔들렸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복기를 했을 때는 확신이 들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투자의 기본인 원칙을 되새기고 초심을 되찾자는 생각으로 열반스쿨 기초반을 재수강 하게 되었습니다.
  2.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너바나님께서 ‘원칙은 바뀌지 않지만 기준은 바뀔 수 있다’ 였습니다. 말 그래도 원칙은 바뀌지 않는다. 제가 첫 투자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확신이 들지 않았던 것은 아마 원칙을 지키는 과정에서 꺼림칙한 것을 느끼지 않았나 싶네요.. 다시 한 번 기초를 다지며 ‘잃지 않는 투자’를 해 나가는 투자자가 되자고 다짐 했습니다 !! 또한 4주차 강의를 모두 듣고 좀 더 풍성해진 강의 내용을 느끼며 뿌듯했습니다 ㅋㅋㅋ 
  3.  

    - 1월 : 지방투자실전반을 통해 뚜렷한 앞마당 하나를 더 늘리고 부족한 부분을 BM해서 한 층 더 성장 한다.

    - 2월 : 천안 서북구 조지자 아직도 안가봤다니.. 

    3월 : 김해, 창원.. 등 경상도 중소도시 앞마당이 하나 없으니 아랫쪽 조져도 될 듯

    4월 : 이제는 투자를 해야만 하지 않을까..

    5월 : 투자를 진행 했으면 부산을 한 번 가보도록 하자!

    6월 : 신도시 앞마당 조지기

     

    #ㅂ

    1. 조급함의 반대는 묵묵히 해 나갈 것을 해 나가면서 기회를 찾는 것이다. 

    2. 이 시장의 거대한 수요는 내 집 마련 수요이다. 따라서 투자자만 볼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큰 틀을 봐야 한다. ex) 앞으로의 대출 규제, 금리의 향방

    3. 이번 시장에 무릎은 지난 시장의 허리(전고점의 중간)이다. 따라서 현재 무릎 가격은 싸다는 것!!

    4. 상권의 중요성.. 그 상권이 주변 지역의 분위기를 결정한다. 유해상권인지 안락함인지 이것이 곧 수요를 결정한다.

    5. 상권이 바뀔 때마다 주변 APT 확인. 상권 기준 혹은 지하철역 기준으로 구분. 부촌은 1:1 PT, 필라테스, 네일샵이 많다. 비선호는 이발소 등등 어르신 모여 있는 느낌이 많다. 상권을 잘 보자.

    6. 전화임장 : ~~~ + 매도가격 확인(내가 사려고 하는 물건의 가격 확인)

    7. 전세가 : 확신이 드시는 건지?, 1주일 안에 나갈가요? 물어보기

     

    #ㄲ

    1. 조급함으로 투자를 망칠까봐 기다리려고 했다. 마냥 기다리는 것이 아니다. 절호의 기회는 언제 올지 모른다. 그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안되는 물건은 내가 만들려고 노력 해보자.

    2. 좋은 상권도 중요하지만 유해 상권을 눈여겨 보고 해당 상권이 어떤 분위기를 띄고 있는지 캐치하려고 노력 해보자.

    7. 전세를 내놓을 때도 생각해서 사장님을 잘 정하고 요구할 것은 반드시 요구하도록 하자.

    #BM

    - CEO 마인드 장착 : 문제 해결하기 위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 상대방의 감정으로 내 감정까지 나빠지면서 목표 달성에 실패할 필요는 없다.

    - 비싼매물은 보지 말자.. 시간 아까우니 그 시간에 딴 걸 보자.

     

투자자로의 출근 ~~~~~~~~~~~~~~~~~~~~~~~~ 가보자고! (임장, 임보, 시세조사, 전세빼기)


댓글


산틴
24. 12. 27. 22:34

다카님 본깨적 기반한 강의후기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