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기초 83기 32조 눈곰돌이] 4강 수강 후기 : 강사님이 쌀국수 먹었으면 나도 쌀국수 먹어보자.

  • 24.12.29

안녕하세요. 눈곰돌이 입니다. 오늘은 열반기초 4강 수강 후기입니다.

바쁘신 분들은 굵은 글씨만 읽으셔도 바로 내용 파악 가능합니다.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초심 찾기)

 -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다시 돌아보기 위해 0주차 과제였던, 한달 뒤에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다시 읽어봤습니다. 돌이켜보니 열기의 시작은 너나위님의 특강이었습니다. 특강을 듣고, 노후준비의 심각성을 느끼고 변하기 위해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신청 당시의 마음은 큰 돈을 주고(저에게는 정말 큰 돈이었습니다. 일시불로 결제하기 부담스러워서 6개월 할부를 했습니다 ㅎㅎ) 수강신청을 했기에 ‘모든 내용을 다 내 것으로 만들자’ 라는 다짐을 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완강/모든과제수행/조모임 풀참석]을 목표로 했고, 오늘 기준으로 완강했고, 내일이 되면 모든 과제 수행 및 조모임 풀참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시점에서 초심을 다시 생각해보면, ‘인생을 바꾸기 위한 결심’ 인 것 같습니다. 직장 월급만으로는 도저히 답이 없는 노후 대비 자금을 만들기 위한 결심. 큰 돈을 벌어야 하기에 인생을 바꿔야 한다는 마음. 그것이 저의 초심입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한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변화의 시작점)

 - 결과를 얻으려면 대가를 치뤄야한다는 것을 마음 속 깊이 새겼습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처음 들을 때는 너바나님이 월부에서 최고 고수이기에, 대가에게 1~4강을 다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 다시 돌이켜보니, 오히려 3분의 강사님을 통해 3명의 각기 다른 고수의 인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강사 3분의 인생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이야기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이 결과를 얻기 위해 대가를 지불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처럼 살면 안 된다는 사실. 분명히 달라져야하고, 달라진 삶의 모습은 대가를 치르는 삶이라고, 그것이 부자의 마인드라고 저에게 일깨워주었습니다. 

1명의 최고수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분명 가치있었겠지만, 3명의 고수가 입을 모아 중요하다고 하는 대가. 3명이 강조하니 제 마음에 더 깊게 박혔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목표세우기)

 - 자음과모음님이 이야기한대로 6개월 동안 이룰 수 있을 것 같은 최대 목표를 정하겠습니다.

 - 독서 1주일에 1권/ 1달 4권/ 6개월 24권

 - 매 달 강의 수강/ 6개월 6강 → 월부학교 입성 조건 충족

 - 앞마당 1개월 1개/6개월 6개 → 비교평가를 위한 최소조건 충족

 - 투자 1호 성공 또는 0호 성공

 - 월부에서 함께 할 동료/ 멘토 만들기

 지금 이 목표들을 보면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못 할 것 같기도 합니다. 자신이 살짝 없는, 저에게는 약간 벅차다 싶은 목표입니다. 그렇지만 이 목표들을 이루기 위해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과정이 의미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6개월 뒤에 목표를 점검해보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댓글


눈곰돌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