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4주차 분위기 임장 후기 _ 24.12.30]
임장지역 : 전주 덕진구 (중동 혁신도시, 송천동 에코시티)
임장참여자 : 캐치미, 네버포겟, 꿈이귤, 된다
지난 2주차에 이어 4주차 전주지역 임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쌀쌀한 날이었지만 내집 마련의 꿈을 위해서는 임장당일의 추위는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았습니다. 임장지역은 혁신도시, 에코시티 2곳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혁신도시는 기지제 호수공원을 둘러싸고 있으며 맞은편에는 법조타운이 있으며 예상 수요자로는 법조타운 근무자로 예상됩니다.
혁신도시는 대방엠시티, 호반베르디움, 우미린, 코오롱하늘채, 중흥 S클래스의 아파트 단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혁신도시의 대장 아파트인 대방엠시티를 중심으로 상권이 활성화 되어있었으며 인근 중학교로는 온빛중학교, 만성중학교가 있었습니다. 생활 분위기로는 평화롭고 조용했으며 유흥가보다는 밥,과 술을 즐길 수 있는 상가들이 디엠시티의 대각선방향에 있었습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은 없었으며 큰 슈퍼로는 롯데 프레시마트가 있었습니다.
혁신도시 분위기 임장을 통해 대방엠시티를 중심으로 생활권이 구성되어 있었으며 엠시티로 인해 해가 들어오지 못하는 일부 단지가 있었는데 이를 통해 동일 아파트 단지 내의 동보다 낮은 가치를 가질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송천동 에코시티
송천동 에코시티는 옛 35사단 부지에 지은 아파트 단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병공원을 주위로 데시앙, 더샵, 포레나, 자이 아파트 등이 들어와 있었으며 그 중 대장아파트는 포레나 에코시티 였습니다. 아파트 단지별로 조그마한 상권들(유흥X)이 형성되어 있었으며 걸어서 5~10분 거리에 대형마트(E마트)가 있었습니다. 또한, 세병공원을 중심으로 돌며 임장한 결과 전반적인 분위기는 에코시티가 수도권에 있다면 광교신도시와 비슷한 분위기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인근 중학교로는 화정중학교, 전라중학교가 있으며 예상 수요자로는 젊은 신혼부부, 익산과 가까운 거리 특성상 익산으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이 주요 수요대상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에코시티의 분위기 임장을 통해 포레나, 세방공원을 중심으로 아파트 단지가 구성되어 있으며 추후 조사결과 에코시티에 들어선 아파트의 건폐율은 10~20%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포레나는 66%)
결과적으로 두 장소 모두 내 집 마련(거주용)으로는 적합하다고 생각하지만, 투자는 에코시티가 적합하다고 생각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곧 분양예정인 에코시티 더샵4차가 자금만 충분하다면 투자대상으로 매우 적합하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경험을 통해 앞마당을 넓히기 위해 점진적으로 노력해야겠다는 계기를 가질 수 있었으며 부동산 임장에 대해 재미를 붙이게 되었습니다.
댓글
우와 채치미님~ 저희 같이 임장다닌것 맞나요?? 저는 미처 못보고 놓친게 많은가봐요~ 캐치미님 눈썰미 있으시네요~ 아파트 이름 콕콕 찍어두고 동까지 기억해두니 좋네요~ 앞으로도 새 글 많이 올려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