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투자공부를 하게 만들어준 소중한 나의 0호기]
강의 앞부분에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두가지 키워드가 나왔다.
권유디님께서 앞마당을 늘려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비교하실때 매번 0호기 상권이 나온다.
처음 이야기를 들었을땐 당장 비교단지로 갈아타야되나? 싶었다가 '급하지않아요. 여기도 좋은곳이에요' 라는 답변에 안도했는데 이번에 또 말씀하셔서 조급해졌다.
두번째 들으니 ‘이런거 하지마라!가 아니라 같은가격이라면 이런것도 할 수 있어요. 많이 알수록 보여요.’ 라는 관점에서 말씀해주심이 마음에 와 닿았다.
해당상권에 앞마당을 갖고 계신 내공이 엄청나신 가치에반하다님께 여쭤보니 ‘현재시장에서 급할거없어요. 앞마당을 늘리면서 비교평가후 결정하면 되요.’ 라고 팔랑귀 초보 투자자 눈높이에 맞게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이 말을 듣고나서 생각해보니
권유디님께서 말씀하신건 현시세 8억에 할수 있는것비교인데 저는 청약으로 분양받았기에 안전마진이 최소 2억. 생각이 정리되었다.
다음번에 이 이야기를 들었을땐 조금 더 성장한 엘클이길
[실준반에서는 임장하는 방법을 배울거에요]
매수를 못하겠어서 우물쭈물하던차에 분양을 받게되어 집은 있지만 매수경험이 없음. 도대체 임장은 어떻게 하는거야? 200페이지 임보에는 뭘 적는거지? 못본게 있어서 1시간보고온다고 왕복3시간을 다녀왔다는데 못본게뭐지? 그런건 로드맵으로 보면되는거 아니야?
임장은 건물과 땅이라고 생각했던 과거의 저에요. 오늘 강의를 듣고서 저 궁금증이 많이 해소됐습니다. 아직 강의만 들었기에 막연한 느낌이지만, 임장 잘 다녀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