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자음과 모음님 긴 시간동안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지방아파트의 현실 모든지역이 똑같지 않다 내가 산 아파트 나중에 아무도 안사면 어떻하지? 수요가 있나? 광양 미분양아파트 전주선호아파트 조기완판 비교- 퉁쳐서 생각하지 마라
수요대비공급상황이 어떠하느냐에 따라서 시장이 활황이기도 하고 불항이기도 하다.
지방투자의 가장 큰 특징 개별성 어느지역은 반등했다고 해서 반드시 다른지역까지 반등하라는 법은 없고 개별 사이클에 의해서 상승과 하락이 반복, 지방에서는 절대적 저평가 시장과 상대적 저평가 시장이 섞여있음으로 섣불리 기회가 없다고 판단하지 말것
이번에 지방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잘못된 선택을 막을수 있었습니다. 제 여동생이 전남 광양에서 신혼살림을 차리면서 신축 새아파트를 계약하려고 하려고 했었는데 이것저것 알고보니 문제가 많은 아파트이더라구요 그냥 분양사무소에서 10년 임대아파트이다 돈이 오르지 않는다. 주택수에 포함되지않아서 세금도 없고 대출이자 년간 200만원씩 준다. 계약시 황금열쇠를 준다 든지... 저는 그렇다기에 그냥 지방에서는 다 그렇게 하나? 그랬는데 월부에서 배운대로 네이버지도를 켜서 입지를 보니 다른 집이나 아파트 하나도 없이 주변에 편의시설은 당연히 없고 학교도 없고(셔틀버스까지 제공한다는 광고문구도 있었네요). 너무나 이상해서 자세히 지적편집도를 보니 아파트가 일반주거지역이 아닌 준공업지역에 그 아파트가 지어질거라는데 딱봐도 너무나 이상했고 분양홈페이지를 봐도 입주자모집공고가 아닌 그냥 홍보 내용만 있고 청약홈에도 안뜨고 전세앱에서도 확인이 안되고 또한 전세계약이긴 하지만 어쨋든 2억이라는 돈이 묶이는 거고 그 돈으로 차리리 그 지역 입지좋은 브랜드아파트를 전세살수 있는 가격입니다. 또 임대아파트인데 전매가 된다 라는 말도 너무 이해가지 않는 부분도 있었고, 신문기사까지 찾아봤더니 '해당 아파트 신축 용지는 광양시가 해양수산부로부터 공유수면 매립을 신청·준공한 매립지며, 용도는 준공업지역으로 공장 또는 항만물류업을 유치할 목적을 담고 있다', ' 해당 아파트 인접지에 왕복 8차로의 대로변과 4차로 중로변에 자리 잡고있는 위치 있지만, 아파트의 소음과 진동을 막아줄 수 있는 방음벽 설치도 없이 신축 허가를 내준 것에 대한 민원이 폭주할 것으로 예상','계약자 우롱…“중도금 무이자 공고한 이후 대출 이자 부과” 황당'(기사를 통해서 바다가 보이는 동은 이미 다 마감된 상태라는 것까지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기사가 있는데도 읽어보지 않고 알아보지 않고 그냥 계약한다는 말에 계약을 하려던 것을 절대 하지말라고 제가 극구 말렸습니다. 만약에 제가 월부를 몰랐다면 그냥 신축이고 바다가 뷰이고 가격도 수도권에 비해서 저렴하니 신혼부부니까 집을 처음 사보니까 이런 말도 안되는 아파트를 덜컥 계약하는구나라는 것을 느꼈고, 한편으로 이러한 것을 피할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사실 지방기초방 수강하기전 이걸 들어도 되나, 괜히 하나 싶었습니다.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지방 투자하면 안된다던데... 지방 투자하면 망한다... 등 제 주변에서 좋지 않는 편견
빈땅도 많고 인구도 줄어들고 있는데 지방은 다 거기서 거기 아니야?
그러나 자모님의 강의로 수강하기전과 수강하고 나서 제 생각이 완전 바꾸어놓으셨습니다.
퉁쳐서 생각하지 마라 지방에서도 사람들이 살고 있고 충분히 준비만 잘해 놓는다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마음을 먹어라 성공하고 싶다면 그리고 노력을 들여라 결과를 얻고 싶다면
그리고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라 안되는 거에 목숨 걸지말고 잘할수 있는것에 시간과 노력을 들여라.
그러면 노력을 들이면 반드시 보상이 온다라는 말씀에 용기가 얻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도 많이 배워갑니다. 자모님께서 알려주신대로 앞으로 앞마당 5개 만들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