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제주바다, 주우이, 권유디,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
행복한 노후를 꿈꾸는 블루베리입니다
4강 중에 집안에 일이 생겨서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극에 달해서 정말 그만둘까를 여러번 생각하고 1차시를 듣는데 강사님이 어찌알고 정신차리라는 호통을 쳐주셨어요.
<현재 부동산 시장 흐름>을 주목해서 보고 지금 시장은 기회를 알아볼 수 있는 눈을 가진 사람만 투자할 수 있는 시장이라고 강조해서 이야기 해 주셨습니다.
현재 이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대출 규제 향방과 (전세 대출,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어떻게 되는지를 살펴보고 실거주자는 방향성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하셨고
전세 자금대출을 지켜보며 전세가 어떻게 변하는지 보기. 기회가 생겼을 때 내가 앞마당 늘려놓은 것들 중에서 투자를 행동으로 옮겨라는 도움되는 말씀을 해 주셨어요
이전 강의들이 계속 서울 4급지를 다뤘다면, 이번 강의에서는 상급지 / 서울 중심지역을 다뤄주셔서 위, 아래 모두 지역을 알고 비교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강남과 가까운 상급지 지역을보며
입지가 좋은 지역은 어디까지가 투자할 수 있는 범위로 보는지와 상급지라도 비선호 단지는 투자할 대상이 아니다 차라리 그보다 하급지의 선호하는 곳으로 시선을 돌리는 것이 좋다고 알려주셨어요.
그 지역 내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은 투자할 수 있다고 해주시면서 단지를 예를 들어 알려주셔서 이해하기 좋았습니다.
상급지 시세는 어떤 흐름으로 움직이는지? 생활권별 선호도와 시세를 다뤄주시는데, 이 단지가 왜 이 시세인지 , 그럼 이 가격은 다른 아파트들과 비교해서 가치대비 싼건지? 비싼건지?
입지에 따라 투자해도 되는 구축과 신축, 그리고 각 투자의 장단점을 말씀해주시는데 이 부분도 내 상황에 대입하면서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지금 현재 어려운 이유와 그래서 뭘 해야 하는지, 고민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저는 아직 ‘한다’에 단계이구나
'나는 왜 안보일까. 나는 왜 다른 사람처럼 못할까' 고민했던 부분이 아직 노력이 부족하고 실력이 부족한 상태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나서는 단지를 볼 때 계속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요인으로 선호가 있다고 판단하는지’
‘ 어디까지를 투자 가능한 범위로 보는지’
‘ 왜 이 단지는 되고 저 단지는 왜 후순위인지’
그냥 '한다' 수준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들어가서
해당 단지의 지역 안에서의 선호도를 파악하면서 투자할 단지를 고르는 방법과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을 판단하는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실력을 키워야겠습니다.
‘ 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투자가 여기가 맞을까?’ 이렇게 질문을 던지며 고민을 하며
임보에 적용해봐야겠습니다.
2024년 6개월동안 낯설고 물선 부동산 공부하며 정말 힘들게 달려왔습니다.
앞으로 2025년에도
독강임투하며 앞마당을 늘리면서 투자 실력을 키우기위해 강의에서 배운 한 가지라도 적용해 보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블루베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