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6월 돈버는 독서모임 -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슈퍼노멀/주언규
저자 및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읽은 날짜 : 23.11.0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돌연변이모방 #운과실력분해 #고빈도전략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월급 160만원의 일반 직장에서 180만의 구독자를 가진 '신사임당' 유튜버로서의 경제적인 자유를 얻고
20억에 채널을 매각한 뒤, 다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다시 도전을 펼치면서
평범한 어느 누구도 자신이 걸어온 길을 충분히 걸을 수 있다는 '슈퍼노멀'의 프로세스를 만든 주언규님의 자기계발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1부 : 주언규님이 첫 직장에서부터 첫 사업과 실패를 통해 유튜버로서의 성공적인 삶을 일구어낸 '슈퍼노멀' 프로세스를 깨우친 본인에 대한 소개의 내용이다. 평범했던 그가 어떻게 성공을 했는지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를 알려주면서 많은 공감대가 형성되는 내용들이 담겨져 있다.
2부 - 슈퍼노멀 프로세스
1단계
"돌연변이"는 부자의 문을 열어준 첫 번째 힌트인자 시작 단계이다.
나와 비슷한 상황 즉, 내가 가진 핑계를 가지고도 성공적인 삶을 일구어낸 돌연변이를 찾는 단계이다.
2단계
"운과 실력을 분해"하는 단계는 내가 가진 사업(저자는 사업이라고 표기했지만, 전반적인 상황이 다 들어갈 수 있다. 예를들면 공부, 투자 등등)의 전체 프로세스 정리하고 그 중, "확률"과 "실력"에 달린 일을 구분해야한다. 즉, 노력하여 기를 수 있는 "실력의 영역'과 내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운의 영역"을 구분하는 것이다.
3단계
"실력의 영역 정복"하는 단계는 간단 명료하다. " 실력을 쌓으면 된다" 뭐든 처음에 마음먹었던 열정으로 인해 우리 마음은 뜨겁고 설렜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내가 하려는 "이유"와 "목적"을 망각하기 때문에 시도하는 횟수가 줄어든다. 고로, 성공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내 자신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설득을 통해 꾸준한 노력을 통해 내 자신의 "성장의 해상도"를 높여야 한다.
4단계
"빈도를 극단적으로 높여라" 이 단계는 여러번의 시도와 성공의 트리거가 되는 유효한 사건의 접척 가능성을 늘려야 하는 "고빈도 전략"을 소개해주고 있다. 많은 것을 시도하기보다는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만 우선적으로 시도해봄으로써, 생각의 양을 제한하여 행동의 속도를 올려야 한다.
5단계
"고성과를 일반화"하는 단계는 높은 성과를 일반화시키는 단계이다. 슬럼프가 오는 시기에 어떻게 극복해서 성장의 해상도를 높여나가야 하는지, "확률의 영역"에서 직원 레버리지를 통한 방법과 지금까지 했던 길을 기록하여 프로세스 정립 및 메뉴얼을 만들어야 하는 단계이다.
3부
슈퍼노멀 그 이후의 과정에 대한 저자의 3가지 실마리를 공유한 부분이다. 저자 역시 답을 계속 찾는 중에 있으며, 아직도 슈퍼노멀을 넘어서고 싶다는 포부가 담겨져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동산 투자공부를 "슈퍼노멀" 프로세스에 어떻게 정립할 수 있을까? 고민을 통해 답을 적어볼 수 있게되었다.
부동산 투자에서도 실력의 영역와 확률의 영역이 분명하게 나뉘어져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실력의 영역"은 뭐가 있을까? 가장 중요하면서도 범위가 큰 "임장"이지 않을까?
결국엔 사업이든 투자든 공부든간에 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실력의 영역'을 최대한 키울수 있을만큼 키워야 하고, 그에 맞춰서 "고빈도 전략"을 잘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내가 지금 당장 해야할 것은 무엇일까?
내가가진 핑계가 무엇인지
내가 할 수 있는 실력의 영역은 무엇인지
그 실력의 영역은 어떻게 키울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고빈도 "전략에 맞춰서 계획을 세워봐야 될 것 같다.
너바나님이 얘기해준 Not A but B가 여기서도 적용이 된다.
슈퍼노멀 프로세스를 따라가며, 내가 가진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잘 짜봐야하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이 책을 보면서 반성을 많이 하는 시간을 가졌다. 투자를 해서 경제적인 자유를 얻자고 목표를 다짐했던 내가 열반스쿨 기초반과 실전투자준비반을 마치면서 잠시 정체되었던 나의 나태함에 대한 이유가 이 책에 다 실려 있었고, 어떻게하면 다시 나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지표들이 나와 있었다.
내가 투자를 결심했던 그 열정이 다시 한번 더 마음속에 새기면서 나만의 해상도를 높여나가는 확고한 의지가 생겼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p64
떠오르는 핑계에 성공의 힌트가 숨어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때부터 모든 핑계에서부터 해답을 찾기 시작했다.
=> 내가 가진 핑계는 무엇이었고, 그 핑계속에 담겨있던 해답이 있다면 공유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1) 나의 핑계 :
-> 첫 임장보고서 작성중에, 공부와 육아에 지쳐 있던 체력적인 문제를 핑계삼아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룬 것 2) 해답은?
-> 육아를 하면서도 임장보고서 및 강의를 듣는 사람(돌연변이)를 찾아 모방하는 것.
-> 주 3회는 육아 및 집안일은 배우자에게 맡기고 최소한의 목표(임장보고서 2장 적기)를 가지고 실행하기
-> 유튜브, 게임, 넷플리스 등 방해 요소 다 지우기, 점심시간과 중간중간 과제 할 수 있는 시간에 투자하기
-> 점차 최소한의 목표량 늘려나가기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책으로시작하는 부동산공부
댓글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위하여 오늘도 벽돌 하나를 쌓으셨군요!!! 저도 힘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