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12월 NEW]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모르는 것에 대해서 선뜻 발을 내딛는 것이 어렵습니다.
저는 부동산에 대해 관심있고, 계속해서 상급지로 나아가는 학교선배의 도움으로 집을 구해 결혼하고 갓난아기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분명 그 선배는 이 집을 함께 구해주면서 갈아타기 이야기도 해주고, 앞으로의 방향도 이야기 나눠주었는데 그냥저냥 만족하며 살고 있었습니다. 늘 관심없어하고 잘 모르는 상태로 그냥저냥 살아가다 보니 생각보다 오래 머물러 있게되고, ‘나중에 돈모아서 이사가야지’라는 막연한 생각만 하곤 했습니다. 사실 불안하고 걱정되는 마음이 마음속에 늘 있었지만 못본 척 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연말에 너나위님 영상보고나서, 마주하기 불편하지만 지금 하지않으면 안될 것 같아서 처음으로 월부에 가입하고 유료강의를 결재해보게 되었습니다. 강의 들어보니 이런 기초적인 내용을 알게 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후련해지고, 또 부동산이 친숙하고 즐겁게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부정적인 생각, 어렵다는 생각, 신경쓰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가득했는데 말이죠. 와이프랑도 훨씬 생산적인 이야기를 웃으면서 나눌 수 있게 된 점에 특히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을 클릭해보며, 어디에 좋은 집이 있는지 보물찾기하는 것 같아 무척 즐거워졌습니다. 무언가를 새로이 배우는 것을 언제나 즐겼는데, 왜 아직까지 이렇게 재밌는 것을 시작 못했을까요? 제가 정말 즐겨하는 운동을 가르쳐분 선배님들처럼, 제가 삶과 경제와 부동산을 즐기게 저를 이끌고 맛보게 해주신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이번 DSR3단계 오기전까지 꼭 지금 집 팔고, 새집으로 이사갈 겁니다. 그리고 집에 있어서 내가 찾고, 선택하고, 장만하는 집주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