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OT 이후 갖게 된 첫 조모임은 1강을 듣고 난 후에 서로가 느낀 점을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첫주 주말을 지역분석으로 임장보고서를 먼저 쓰고 있던터라 1강에서 권유디님이 말씀하셨던
“임장은 새로운 것을 하러 가는게 아니라 내가 조사한 것을 확인하러 가는 것”이라는 말의 의미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먼저 미니 임장을 다녀오신 조원분과 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조원분, 그리고 나홀로 임장을 했던 저까지 각자 가지고 있던 지역에 대한 이미지를 나누고 지역분석을 하며 느꼈던 부분을 공유하다보니 분위기임장을 다녀오기 전부터 지역의 이미지를 얼추 그릴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조장님을 포함해 현재 오랜기간 투자와 공부를 이어오신 조원분들도 사전조사 후에 분임을 하는 것이 새로웠다고 하신 것을 보니, 투자자마다 각자의 방법을 찾아가는 방식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임장과 임보에 대해 궁금증이 많았던 저 또한 1강을 들으며 제대로 된 임장의 프로세스와 투자로 연결시키기 위한 임보쓰기에 대해 조원분들과 의견을 나누며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월부에 오기 전 집을 살 때 의사결정에 미친점에 대해 얘기를 나눌 때는 입지와늕 무관하게 조용하고 교통체증이 없는 곳, 새소리가 나는 곳, 건물의 상태 등 저와 같은 관점으로 집을 보시던 분들이 많았다는 사실에 다시 한번 월부에서 부동산공부를 시작한 것에 감사함을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뷰만 좋은 우리집’을 올해 상반기에 매도하기 위해 조금 더 힘내서 앞마당을 늘려봐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유난히 뜨거운 저희 7조의 조원불들의 열정에 많은 배움과 깨달음이 있는 요즘입니다.
다가오는 일요일 임장에도 함께 나누며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첫 걸음이 되기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65기 서울에 등기7조 조원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별장님 앞마당 늘리셔서 ! 아주 시끌벅쩍한 상급지에 등기치시죠!!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