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로로] 독서후기 #43 - 김미경의 딥마인드

안녕하세요!

오늘도 웃는

투자자로로 입니다.

 

 

마인드 책!

 

"김미경의 딥마인드"

 

 

김미경 강사님은 항상 열정과 에너지로 밝은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이 책을 통해 최근 몇 년 동안의 마음고생과 큰 번아웃을

경험하신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그 결과로 얻은 깊은 지혜인 "딥마인드"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딥마인드는 우리에게 어떤 능력을 전달하는지,

이를 통해 우리가 꿈꾸어왔던 목표를 재설정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복잡한 마음속에서 읽기 너무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줄요약 - 진정한 내면의 힘을 알려주는 딥마인드

 

 

 

후기 시작합니다.

 

 

1. 책의 개요

책 제목김미경의 딥마인드
저자 및 출판사엠케이유니버스(김미경)
읽은 날짜2025.01.07 ~ 2025.01.14
총점 (10점 만점)10점/10점

 

2. 책에서 본 것

제 0부. 열심히 살면 모든 것이 좋아질 줄 알았다.

[내용 요약]

-. 딥마인드 엔진 : 이미 내 안에 있지만 마음 속 가장 깊은 곳에 있어 발견하기 어려운 엔진

-. 딥마인드가 이런 답을 해줄 수 있는 이유는 나를 진정 아끼고 사랑하기 때문이다.

제 1부. 인생을 단번에 뒤집을 열쇠가 당신 안에 있다.

Key words: #잇마인드, #DOE, #딥마인드

[내용 요약]

-. 열심히 살다 보면 성공만 쌓이는 게 아니라 결핍도 쌓인다. 인생의 벨런스가 깨지면 가족, 인간관계 건강 등 인생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망가져 버린다. 우리의 육체와 시간은 한정돼 있으니 당연한 이치다.

-. 남에게 묻지말고 나에게 물어라

-.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 안에 강력한 치유력을 가진 존재가 있기 때문이다. 그 실체가 바로 딥마인드다.

-. 딥마인드에 최적화된 질문을 감사, 칭찬, 반성을 활용한다.

-. 매일 딥마인드로 나 자신과 대화(비잉)하고 여기서 나온 미션을 스케줄에 오거나이징하고 몸으로 실행하는 것이다.

-. 인생의 주인으로서 중심과 기준을 스스로 만들고 그 결과가 바로 여유와 단단한 자신감이다.

-. "너무너무 기쁠 줄 알았는데 기쁘지 않았어요. 제가 그때 느낀 감정은 공허함이었죠, 분명 목표를 이뤘는데 왜 이렇게 마은이 텅 빈 것 같은지 저도 알 수 없더라고요"

-. 우리의 육체와 시간은 한정적이다. 한쪽으로 쏠리면 반드시 한쪽이 무너진다.

제 2부. 잠들어 있는 딥마인드를 깨우고 성장시켜라.

Key words: #나만의 대화, #감칭반, #내면

[내용 요약]

-. 딥마인드를 깨우고 활성화 하는 딥마인드 토크, 즉 나와 대화하는 것이다. 단 하나 지킬 규칙은 나에게 성실히 묻고 성실하게 대답해야 한다.

-. 생각이나 아이디어로 빠르게 스쳐 지나간다. 그걸 놓치지 않고 붙잡아야 계속 대화해야 한다. 그러려면 글로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 딥마인드 토크를 자주 쓰다보면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 나와 대화하는 실력이 매일 향상된다.

-. 딥마인드 토크 방법은 감사, 칭찬, 반성을 뜻하는 감칭반이다.

-. 반성은 잇시스템 속에서 이것만이 옳고 진실이라고 믿었던 고정관념을 다시 성찰하게 만든다. 또 인생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주도적으로 내 문제로 가져와 해결할 수 있는 힘을 키워준다.

-. 반드시 모든 사건에는 한가지 이상의 숨은 메시지가 들어있다.

-. 칭찬은 다음 행동을 계속 유발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칭찬받은 그 행동을 반복하거나 그보다 더 적극적인 행동을 끌어내는 힘이다.

-. 핵심은 오늘 벌어진 상황을 내가 고민해봐야 할 문제로 가져오는 것이다.

-. 내가 틀려야 행복하고 내가 틀려야 변화한다.

-. 문제를 해결하려면 오거나이징 하고, 이를 두잉으로 연결해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딥마인드에게 그 결과를 피드백하면서 이 방법을 지속할지 바꿀지 계속 고민해야 한다.

-. 딥마인드 토크를 하면 진짜 나를 사랑하는 목소리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목소리를 따라가다 보면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을 살게 된다.

제 3부. 스스로 진화하는 딥마인드를 만들어라.

Key words: #bod하우스, #bod플래너

[내용 요약]

-. 딥마인드를 가장 크게 성장하는 것은 나를 가장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통해서 하는 핸동이다.

-. 오거나이징은 첫번째 타당성 검토다. 두번째는 실행을 돕는 구체적인 계획 수립이다. 세번째는 시행착오를 통한 세부 조율이다.

-. 집의 주인인 딥마인드는 나에게 최적화된 외적 성공과 내적 성취의 균형점을 찾아내 어떤 상황에서도 내가 중심을 잃고 쓰러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더 나아가 외적 성공과 내적 성취를 행복하게 지속할 수 있는 최적의 인생 배치도를 그려준다. 그것이 바로 bod하우스다.

-. bod하우스 짓기의 첫번째 단계는 자기 인식이다. 두번째 라이프 섹션을 정하는 단계다. 세번째 단계는 각각의 라이프 섹션마다 하나의 자기 선언을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살겠다라는 방향성을 정하는 단계다.

-. 네번째는 자기 선언을 실행할 구체적인 루틴을 정하는 것이다.

-. 루틴을 정할 때는 욕심을 버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더섯번째는 기준과 기둥을 정하고 전체적인 벨런스를 다시 한번 조율하는 단계다.

-. bod하우스는 비잉과 오거나이징 실력이 성장할 때마다 자연스러운 리모델링을 거치고 점점 나에게 최적화된다.

-. 플래너는 주간으로 구성된 것이 좋다. 주간 일정이 한눈에 들어오고 안뒤로 일정을 조율하기 편하다.

-. 취침시간, 기상시간 정하기 -> 그날의 중요한 일정쓰기 -> bod하우스 루틴 배치하기 -> 오늘의 두잉리스트 쓰기

-. bod 루틴 하는 방법 : 플래너로 어제 리뷰하기 -> 비잉노트로 감칭반 하기 -> 플래너로 오늘 준비하기 -> 비잉노트에 오늘의 질문쓰기

-. 조급하게 답을 내지말고 여유있는 주말 시간을 활용해 딥마인드 토크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 책은 언제나 딥마인드를 일깨우는 가장 좋은 학습데이터이자 영감의 원천이다.

-. 잇마인더들은 미끼를 주는대로 문다. 조급하고 순간적으로 결정을 내린다. 딥마인더들은 함부로 하지 않는다. 무엇을 결정하든 물어볼 사람, 즉 자신 안에 딥마인더가 있기 때문이다.

제 4부. 딥마인드의 성장 가속화 버튼을 눌러라.

Key words: #책, #멘토, #주도권

[내용 요약]

-. bod는 처음부터 끝까지 나와의 진지한 대화다. 나와의 대화 역시 타인과의 대화 못지않게 일대일로 스스로에게 집중하고 경청해야 한다. 그러면 환경적인 세팅도 중요하다.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집중해서 대화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있어야 한다.

-. 책을 읽으면서 영감을 주는 구절을 발견할 때마다 비잉노트에 옮겨 적고 그걸 주제로 딥마인드 토크를 한다. 딥마인드를 깨우고 활성화하는데 아주 좋은 학습 데이터다. 특히, 딥마인드의 대가들이 쓴 책을 읽으면 내 안의 딥마인드를 키우는 데 좋은 자극이 된다.

-. 주변에 숨어 있는 딥마인드 멘토를 찾아라.

-. 멘토들이 자신만의 중심과 기준으로 인생을 만들어가고 있는 사람들이다. 잔잔하지만 바위 같은 자신만의 중심이 있다.

-. 자신의 인생을 바꾸려면 플래너 기록 꿀팁에 의존해서 안된다. 왜 나는 계속 시간에 쫓기는지, 왜 그것을 바꾸고 싶은지부터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매일 감칭반을 하면서 나를 돌아보고 거기에서 나온 미션을 실행하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 자신이 원하는 답을 구할 수있다.

-. 두잉에 계속 실패한다면 오거나이징부터 꼼꼼히 살펴보길 바란다. 의외로 거기에 내가 찾던 답이 숨어있을 가능성이 높다. 좋은 기획이 필요하다.

-. 매일 내가 주도권을 쥐고 딥마인드로 인생 전체의 벨런스를 조율하면 내가 모르는 불행이나 복잡한 사건 사고가 훨씬 덜 생긴다는 사실이다.

3. 책에서 깨달은 것

[깨달은 점]

1. 딥마인드의 강력한 힘

2. 답은 내안에 있다는 사실

3. 감칭반으로 얻을 수 있는 모든 것

4. 나를 사랑하는 마음

5. 책과 멘토에게서 얻을 수 있는 지혜

4. 책에서 적용할 점

[적용할 점]

1. 잇마인드가 아닌 딥마인드 연습하기

2. BOD 습관화

3. 감칭반 루틴

4. 내면과 소통하고 나를 더 사랑하기

 

이번 책을 통해 현재 제 생각이 잘 표현된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 너무너무 기쁠 줄 알았는데, 전혀 기쁘지 않았어요,

제가 그때 느낀 감정은 공허함이었죠.

분명 목표를 이뤘는데 왜 이렇게 마음이 텅 빈 것 같은지 저도 알 수가 없더라고요 "

 

작년에 이뤘던 성과들을 다시 생각해보고, 올해의 계획을 세워야 했지만,

여전히 그 부분을 미루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얻은 중요한 사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그동안 저는 저 자신을 위해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남의 잣대, 남의 기준에 맞춰 살았다는 걸 알게 됐어요. "

 

위 내용처럼, 제가 이뤘던 성과들이 정말 제가 진정으로 원했던 것인지,

아니면 타인의 잣대에 맞춘 목표였는지를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책을 통해 배운 BOD 딥마인드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내면과 소통하고 제가 진정으로 원하는 목표를 다시 계획해야겠습니다.

 


 

" 내가 틀려야 행복하고

내가 틀려야 변화한다. "

김미경의 딥마인드 중...

 

image.png

 

 

 

 

감사합니다 :)

 

 

 


 

 

#독서모임, #돈독모, #김미경, #딥마인드, #김미경의딥마인드, #월급쟁이부자들, #추천도서, #부동산투자, #마인드,  #내면

 

 


댓글


투자자로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