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 되는 지방 1등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에 대해 1강에서 듣고 난 이후 지방에 대해 조금은 알 것 같은데 그래도 좀 어렵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2강에서 게리롱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전주? 결혼식장 방문을 위해 00역 근처 식장을 이용해보고 잠시 들렀다가 음... 조금 실망하고 온 동네? 정도라는 인식이 있었다 . 그리고 느낀게 음.. 여기 정말 시골이구나. 내가 사는 곳도 그런데 여기는 더 낙후된 느낌이네...
정말 지금 생각해보면 코끼리의 발만 보고 코끼리인줄 모르는 상황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왜 이번 지기반 강의를 들으며 음...왜 지역이 잘 이해가 안되나? 하고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보니 결국 아는 지역이 얼마 없다는 사실 때문이었다. 생각해보면 정말 투자의 기회가 왔을 때 내가 아는 앞마당의 갯수가 정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게리롱님께서는 훈훈한 외모뿐만이 아니라 강의 자료도 포인트만 쏙쏙 뽑아서 말씀해 주셔서 머릿속에 복잡하게 얽혀 있던 정보들이 원페이지로 정돈되는 느낌이었다. 물론 다시 정리를 해야 내것이 되겠지만 정말 임장지에서 봐야할 것들에 대해 그리고 지역의 위상과 투자시 어떤 판단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핵심을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다.
지기반을 하면서 내가 사는 지역을 중심으로 가까운 곳으로만 임장지에 대한 생각이 있었는데 꼭 강의에서 알려주신 지역도 꼭 가봐야겠다는 욕구가 밀고 올라왔다.
무엇보다도 00지역을 보면서 우리가 임보를 쓸 때 하는 것처럼 지역 개요부터 분임루트, 입지분석,임장방법까지 이론만 알려주신게아니라 각 지역을 갈 때 길찾기를 하고 어떻게 해야 효율성을 높이는지부터 어떤 과정으로 분석을 하고 어떻게 투자처를 고르는지까지 일목요연하게 알려주셔서 함께 임장을 다녀온 느낌이었다.
그리고 초보투자자들이 갖고 있는 사소한 이유들 예를 들면 분임루트를 그리면서 어떻게 본인이 그려왔고 왜 그랬는들을 알려주셔서 정말 아주 초보적인 부분인데 혼자만 답답해 했던 것 같은데 상세히 알려주셔서 이제부터라도 제대로 그리고 임장을 잘 다녀올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어쩌다 한번 투자하는 사람과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을 비교해 놓은 한장의 장표였다. 어쩜 나는 어쩌다 한번 투자하는 사람의 자세를 지녔던가. 지기 1강을 들으며 마음 먹기를 제대로 하자. 그게 우선이다 생각하고 열심히 결론 내린 듯 한데 장표 보니 나는 어쩌다투자자였다. 그런데 내가 목표하는 것은 언제든 투자자인데... 생각을 싹다 고쳐야 겠군이라는 생각과 함께 어떤 방향으로 가야지 내가 생각하는 경제적 목표를 달성하는지를 조금은 알 것 같았다.
그리고 나도 해낼수 있을까??가 아닌 나도 해낼 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하루하루 감사한 마음으로 돌다리를 한걸음 한걸음 걸어나가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핵심 포인트가 담긴 강의와 투자자의 마인드 셋까지 시켜주신 게리롱님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화면속에서도 빛이나시니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뵙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눈이 맑아지고 머리와 마음은 꽉차는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각 지역의 위상을 이해하고 투자시의 우선순위를 판단하여 임장을 한다.
게리롱님의 분석포인트와 투자관점을 내 임보에도 적용해서 선호도를 판별해보자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게 묵묵히 나 자신을 믿고 나아가자!!
댓글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