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정리
바다의 여러 개념을 통해서 삶을 대하는 태도를 볼 수 있음. 현재 지금 내가 처한 상황을 되돌아보고 어떤 삶의 자세를 가져야할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
누워서 책보며 타이핑 치는데 한계로 사진첨부
✔ 느낀점
-무인도처럼 혼자있는 시간 자체를 소중히 하고 고독을 즐길 수 있어야겠다. 이번에 장기간 입원을 통해서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았고 그 시간들을 어떻게 채워나갈지를 스스로 고민하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자극적인 유튜브와 드라마를 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통창이 있는 내베드에 누워 하늘을 바라보기도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관찰하기도 하고 음악을 들으며 멍때리기도 하고, 명상을 하기도 하며 고독한 시간들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는데 삶이 많이 충만해짐을 느꼈다.
-등대처럼 내마음속 흔들림없이 고정점이 되어주는 존재들에 대해 많이 생각해봤다. 어두운밤 멀리서도 나를 향해 빛을 주며 길잡이가 되어주는 존재들을 떠올리니 삶의 목표, 남편, 부모님, 남동생, 그리고 월부의 멘토님들이었다. 그 덕분에 어려운 상황들을 극복하고 내가 이자리에 있는 것 같다.
-바닷물은 실제로 푸른빛을 띄지않지만 우리눈에는 푸른빛을 띄고있으며 빛에 따라 다양한 색채를 지닐 수 있다. 이처럼 내 삶에 다양한 색채를 넣어줄 수 있는 존재는 나자신이다. 평범한 일상속에 색채를 더해줄 수 있도록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면 내 삶이 더 다채로워질것 같다.
✔ 적용할 점
-매일 독서, 명상, 하늘 보는 시간 갖기
-내 마음속 등대들을 믿기
-하루에 한번 평범한 일상에서 삶의 기쁨 찾기
댓글
오늘 추운데도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따뜻한 물 많이 드시고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