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동값내기에 같은 MBTI인 너나위님의 강의를 들으며 왠지 내적 친밀감이..^^
항상 진실되고 진심이고 열심히고 열정적이고…친구 같지만 훨씬 어른인 좋은분인거 같았다..
물론 모든 너나위님의 강의는 매우 유익하고 유쾌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매우 좋다..
오늘 들은 4강도 너무다 중요하고 유익한 내용이지만..감성적인 부분이 너무 와 닿아서..강의 들으며 같이 울었다..
아침에 갱신청구권을 사용한 전세 재계약을 하러 갔다..
계약 만기 2달이 안남은 시점에 집주인이 이야기를 꺼냈기에 묵시적갱신을 요구 할 수도 있었지만..
항상 좋은게 좋은거라 생각하는 성격에..찍소리도 못 하고..그냥 해달라는 대로 갱신청구권 써주고..
돈도 올려주고 계약을 해줬다..그 뒤에 집주인의 태도에 화가나 괜히 바보가 된 느낌이고..
이런 맘도 약하고 똑부러지지도 못 한 성격에 무슨 부동산 투자를 한다고 공부를 하냐 하는 회의가 더 컸던 오늘…
월부에서 강의 들은지 몇 개월, 모든 수업이 다 유익했고 좋았지만..
항상 내가 이걸 잘 할 수 있을지..이렇게 바쁜데 도대체 이걸 왜 하고 있는건지..
하는 과제마다 또 왜 이렇게 어려운지 나는 바보인지..자존감만 낮아지고 이게 맞나 의구심도 들었지만..
오늘 같이 이렇게 영혼이 탈탈 털릴때 마다 진심어린 조언을 해주시는 강사님들을 보면..
또 살짝쿵 맘이 추스려지고 힘이나서 다시 일어서게 되는거 같다..정말 감사하고 대단하다고 생각된다..
오늘도그랬다..매번 불안해 하고 응원 받고 또 불안해 하고를 반복하고 있는 부족한 초보자이지만..
그래도..응원받고 난 그 며칠은 으쌰으쌰 또 힘내서 나아갈 수 있고, 조금이지만 그렇게 성장을 또 해본다..
오늘 제일 와닿는 말은..한번에 열정을 다 쏟아서 바로 꺼지지 말고..
길게 잔잔하게 계속 오래 가자고 말씀 하신 부분이었다..나 말하는 줄 알았다..ㅎ
처음엔 정말 미라클 모닝도 따라해 보려 새벽에 일어나 졸고 앉아 있었고..
책도 읽어보려 사놓고 했지만..매번 흐지브지 일에 육아에 바쁘다는 핑계로 지속하지 못 했다..
앞으로 6개월..나는 계획을 세워놓고 또 이리 저리 바쁘다는 핑계로 다 완성 못 할 수도 있지만..
꾸준히 해보려 한다..꾸준히..계속..열심히..좌절하지 않고..아니 좌절할때 마다 강의 듣고 너나위님 말씀대로 책을 읽으며 다시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나 같이 멘탈 약한 사람은 독서가 필수인가보다! 오늘 가장 큰 이득!!
그래서 나의 앞 6개월의 계획의 최 우선 순위는 독서!로 정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