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편안하게 오프닝 강의를 들을 수 있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에게는 부담될 수 있는 금액으로 강의를 신청했던 지라, 의심이나 불안이 없었던 것이 아니나, 너나위님의 말씀을 듣다보면, 차분해 지는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좋은 곳에 잘 왔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강의 내용은 크게 나의 상황과 성향에 따라 재테크 방향을 스스로 고민하고 설정해야 함과 행복이라는 인생 목표에서 나는 어떤 부분에 행복을 느껴왔고 앞으로는 원하는 행복을 유지 혹은 발전해 살아가야 한다는 것으로 느꼈습니다 .
들으면서 강의 관련 또는 파생하여 몇 가지 생각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재테크의 의지 확립과 기본 방향 설정
가정을 꾸리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나중에 이른 은퇴와 가족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며, 가족이 행복한 모습과 함께 여유롭게 생활하는 삶을 자주 생각 했었는데, 막상 그것을 위해 어떤 의지를 가지고 무엇을 해 왔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의지가 부족한 상태에서 생각(상상)만 가지고 생활하니, 현재는 여유도 물러설 곳도 없는 상황 되었습니다.
많이 늦은 듯 하지만, 또한, 지금이라도 절박하게 시작하면, 개선의 방향이 나올 것이라 확신하며, 서두에 말씀해 주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재테크 방향)”를 다시 생각해 보고, 그 방향으로 노력하려 합니다.
기본을 다시 생각하여, 의지를 다시 견고하게 다지고, 앞으로 있을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것입니다.
인생의 목표 = 행복
인생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개인의 행복에 키워드는 다르기에 행복=돈이라는 것은 절대 있을 수는 없겠지만, 행복의 키워드(지향점)에 따라 그 행복을 조금 더 키울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저보다 가족이 원하는 것을 마음껏 누리는 것을 보는 것이 행복의 지향점인 것 같습니다.
저의 이 지향점(아마 관계로 정의할 수 있을 듯)으로 나아가기 위해 현재보다 소득이 월등히 나아져야 하기에 먼저 작은 것에서 부터 큰 것 까지 재테크를 통한 “성취”를 이뤄어 나가야 할 것이고, 그러기 위해 절실히 해 나갈 것입니다 .
강의에서 말씀해 주신 것 처럼 “성취”를 위해 월부에서 도움을 주실 것이라는 말씀에 강의를 신청하기 잘 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월부를 통해 강의를 듣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재테크 기초반] 강의에서 기본을 잘 다지고, 또 다른 강의들을 통해 마음만이 아닌 가시적으로 이뤄 낸 성취를 볼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원합니다.
글을 잘 안 써 본 사람이라 후기를 이렇게 작성하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
Note :
오프닝 영상 시청 전 다른 사전 과제인 “10년 동안 행복했던 것”을 먼저 해버려 조금 취지에 맞지 않게 작성한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4분면 표를 만들어 다시 한번 곰곰히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래도 미래 궁극적인 지향점은 많은 “성취”를 통한 가족의 행복을 바라는 “관계”에 최종 목표가 있을 것 같네요.
긴 글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댓글
PAPAJay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