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시디즈입니다.
내집마련 중급반 1주차 너나위님 강의 후기입니다.
이번 강의에서 가장 와닿았던 점은, 소득 및 종잣돈 범위내에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하나하나 경우의 수를
다 보여주신 것입니다.
그리고 저에게 적용 해야 할 사항은,
"거주와 투자의 분리" 입니다.
부끄럽지만 저는 종잣돈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수억이 들어가는 투자법은 제 상황에 대입이 불가능 했습니다.
때문에 저는 거주와 투자의 분리 전략을 펼쳐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거, 한 유투브 영상을 보고 전세살면 안되는구나 라고 잘못 받아들여 전세가 아닌 강제로 월세 시작했습니다.
다행인건 월세로 시작했다는 것이었고, 제가 살고 싶은 아파트는 현재 종잣돈으론 턱 없이 부족한 금액입니다.
(종잣돈+@억으로 찾아볼것!)
그러기에 제가 가고싶은 아파트도 체크를 해보고, 갈 수 있는 아파트도 체크를 해보고.. 그렇게 해보니
원하는 아파트로 가기엔 아직 턱없이 멀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거주와 투자를 분리하여, 투자를 통해 시드를 불려 나가고, 그렇게 제가 살고싶은 지역 아파트에 한걸음 가까이 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야겠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꾸준한 우상향
항상 이렇게만 생각해왔습니다. 아파트와 자산은 항상 우상향 한다고..
이번강의를 듣고 그게 아닐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수도권이라고 다 좋은게 아니구나... 그리고 외곽에 있는 신축들을 보며 새 아파트 살고 싶다는 생각에
밖으로 나갈까까지 생각을 했었지만, 이번 강의를 듣고 그 생각을 싹 접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도 좋은걸 사야한다. 서울로 들어가야한다는 것에 동의를 하였고..
결국 서울에 아파트를 사는 그날까지 꾸준히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1강은 이사를 하는 도중에 들어 많이 부족하지만..
복습을 통해 다시 강의내용을 제것으로 흡수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시디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