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투기 3주차 제주바다님의 강의를 듣고 수강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울산이라는 도시가 대기업 일자리도 많고 세대당 인구수도 높아 수요가 많아 투자처로서 매력적인 도시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대기업 일자리가 많고 사업체당 종사자수도 지방광역시들 중 가장 높은 울산은 직장의 양과 질이 둘다 좋습니다. 또 울산 세대당 인구수 2.24명 평균치를 봤을때 가족단위 수요가 많아 안정적인 것을 선호하다보니 집을 매수하려는 수요가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울산을 잘 모를때 남구가 중심지인데다가 학군도 발달했다보니 무조건 남구 투자만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북구나 동구쪽의 가성비 신축을 노려보는 것도 괜찮겠다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오히려 소액투자로 봤을때 남구에 애매한 입지의 구축을 투자하느니 북구/동구 생활권에서 좋아하는 신축단지를 투자하는것이 더 낫다는걸 깨달았습니다. 

 

또 매수 결정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싸게 산다. 가치있는 것을 산다는 것에 집중해서 매물을 골라보지 않고 4층이상 저층도 보고 전세낀 매물도 보는 등 한계를 두지말고 보는게 중요하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그 다음 보유했을때의 포지션에 대해서도 배웠는데 전세만기 1년전부터 갈아탈 앞마당을 열심히 만들어놓고 언제든 시기가 되면 갈아탈 준비를 해야됨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기 6개월전부터 임차인과 소통하면서 만기시점에 공급이 많은데 나갈려고 한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되는지 대응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매도는 수익률 200퍼센트가 되면 매도할 마음을 먹어야되고 갈아탈 후보물건이 꼭 있어야 함을 명심해야겠습니다. 안오르는 시기에는 무조건 파는게 아니라 보유하면서 대응하는 전략을 짜야함을 알게되었습니다.

 

이처럼 지방투자노하우에 대해 알기쉽게 쏙쏙 알려주신 제주바다님께 감사드리며, 지방 1호기를 꼭 성공해서 보유, 매도까지 성공적인 마무리를 짓고 싶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해봅니다!! 행운부부 화이팅-!

 


댓글


함께하는가치
25. 01. 28. 00:01

연휴에도 강의수강 고생하셨습니다 :)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