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65기 21조 민민이] 2렇게 우리는 하나 1조 마지막 조모임 후기

얼떨결에 조장이 되다!

첫 강의가 재테크 기초반이었는데..이당시엔 조모임이 뭐가 중요해? 사람들이랑 부대끼는거 불편해 라는 생각으로 조모임을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혼자 하다보니 제대로 강의를 듣고 있는건지 과제도 다 하지 못하고 엉망진창이었습니다.

결국 두번째 열반스쿨 기초반에 조모임을 신청하게 됩니다^^ 조장님이 너무 완벽했어요! 많은 도움주시고 중간확인해주셔서 만족스럽게 강의도 듣고 모르는것 서로 물어봐가며 정말 동료와 함께 가는게 중요함을 꺠달았습니다.

그리고 세번째, 실전준비반. 조장까지는 실력이 안되고 당연히 조원으로 신청! 이지님 연락에 해당 지역에 조장이 없어서 하면 좋을 것 같다는 권유를 받았어요.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한번 도전!

 

조모임 오티

너무 서먹하고 첫 온라인 회의라 무슨말을 했는지 기억도 안날정도로 정신이 없었습니다. 첫모임부터 전참!

그 전까지는 조장님이 깔아준 밥상에 내얘기만 얹으면 되는거였는데 화상회의 열고 마음속으로 몇번이나 연습했는데도 실수투성이 첫 조모임이었던 것 같아요^^첫 조모임 비틀피클님이 도와주셔서 무사히 통과!

 

1주차 조모임

분임전 온라인 모임을 진행했어요! 처음 보다는 나았지만 역시 한두개는 실수를ㅋㅋㅋ이때도 비트피클님의 저의 구원투수가 되어주었습니다^^ 역시 오프모임하기전엔 어색어색. 어색함이 감돌지만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에 저도 의욕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조장튜터링 진행하면서 느꼈습니다. “나누면서 성장하는 내가 되자!” “조장은 러닝메이트!”

오케이 할수 있다!

 

2주차 조모임

분임하면서 조모임을 진행했어요^^ 역시 첫 오프모임이라 처음에는 서먹하고 했지만 같이 몇시간 돌면서 금새 이런저런 얘기도 나누고 같이 임장하는 즐거움을 알아가게 되었어요!

늦은시간까지 분임하고 카페에서 지는 해를 바라보며 느낀점들도 나누고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3주차 조모임

첫 단임을 진행하면서 2주차 오프 조모임을 했습니다. 이날 정말 태어나서 처음으로 7시간 임장을 단행! 모두 초보여서 힘들었을텐데 그래도 모두 열정적으로 단임을 진행했습니다. 논현동에서 차를 타고 구월동까지^^ 힘들었지만 너무너무 즐거웠고 카페에서는 조모임하면서 느낀점 새롭게 알게된 점을 나누면서 점차 더 끈끈한 동지애같은 것이 생긴것 같았어요.

 

4주차 조모임

두번째 단임에서 많은 분들이 못오셔서 불가피하게 온라인 화상회의로 마지막 조모임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니 아쉬운 마음에 조모임 끝나고도 남은 조원들이랑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우린 끝이 아니예요!! 환경안에서 계속 좋은 동료가 될꺼예요! 서로 다른 강의를 듣게 됐지만 톡방을 유지하면서 서로 의지를 다져나가기로 하고 아쉬운 마지막 조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우리조 너무 멋지다! 고마운 조원들

 

  • 비트피클님 한달 동안 해외에서도 원씽 날려주는 꾸준함. 조장의 베스트 보조! 감사합니다! 최고!

  • 아일린쩡님 주말마다 업무로 바쁨에도 열심히 임장참여해주고 힘줘서 감사합니다!

  • 듀부님 단임루트 진짜 열심히 짜고 단임리드해 줘서 너무 감사해요!

  • 카스텔라님 항상 친절하고 감기걸렸는데도 임장 같이해줘서 감사해요!

  • 유동이님 아이 아파서 힘들텐데도 분임같이 돌아줘서 너무 고마워요!

  • 미리미님 아프신데 분임나와서 최선을 다해주고 톡방 댓글도 잘 달아줘서 너무 고마웠어요!

  • 그리고 우리 해달맘언니! 진짜 열심히 임장돌아주고  꾸준히 최선을 다해서 너무 멋져요 응원합니다!

 

끝날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마지막 조모임에서 카스텔라님이 마지막 조모임 인증 제목으로 정해주신 거여요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맞아요. 우린 이제 시작입니다. 투자로 가는 먼 여정에 함께 인연맺은 소중한 동료들

월부안에서 서로를 밀어주고 당겨주며 함께 하면 멀리 갈수 있다는 걸 더 찐하게 느낀 조모임.

혼자가면 빨리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갈수 있습니다!

우리 조원들 아니었으면 저또한 완주는 어려웠을 것같습니다.

부족한 조장과 함께 하느라 저의 러닝메이트가 되준 조원들 너무 감사합니다.

항상 함께 하는 마음으로! 응원하고 저도 더 성장해서 나눔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모두 파이팅~!


댓글


해달맘user-level-chip
25. 01. 28. 10:56

조장님 덕분에 저도 여기까지 올 수 있었어요. 감사하고 소중한 시간이였고 그래서 앞으로의 여정에 같이 하고픈 분입니다. 같이 각자의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서로 힘이 되도록 저도 열심히 할게요. 65기21조원들 모두 힘내요.

스텔라78user-level-chip
25. 01. 28. 11:01

우리 열기 피클님과 유동이님이 있는 조의 조장님이셨군요... 피클님~ 실준에서도 분위기메이커 톡톡히 하신거 같으시네요..ㅎㅎ 민민이 조장님..한달동안 수고많으셨습니다..🥰

천사qipuser-level-chip
25. 01. 28. 11:17

와 정성스런 후기가지..조원분들 감동 받으실것 같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