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의 도구들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8조 ]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팀 페리스 지음

3. 읽은 날짜: 2023.11.14

STEP2. 책에서 본 것

[첫걸음을 뗄 수 있어야 진짜 아이디어다]

#아이디어 #실천 #목록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정신 나간 일의 목록을 만들어라. 사람들은 당신의 진지하고 뛰어난 생각보다 당신의 그 미친 생각을 더 좋아할 가능성이 크다.

 

[독특하고 별나게 살아가라]

생각해보십시오. 여러분의 오랜 친구들이 여러분을 좋아한 이유를요. 아마도 그들은 여러분이 뭔가 독특한 부분이 있어서 좋아했을 겁니다. 유난히 개구쟁이였거나 뭔가를 유독 잘 만들었거나, 노래를 간드러지게 불렀거나 달리기를 잘했거나, 아니면 유난히 말수가 적고 조용했다거나….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친구들이 좋아했던 당신만의 독특함과 유별남을 당당하게 드러내며 살아가세요. 당신의 독특함과 유별남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해주고, 당신을 돋보이게 해주고, 취업과 사업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커다란 스트레스와 압박을 받는다는 이유로 당신의 독특함과 유별남을 꼭꼭 가면 뒤에 숨겨 놓지 마십시오. 그러면 타인과 똑같은 얼굴로 살게 됩니다. 유별나게 살다 보면, 독특하게 살다 보면 최고의 행복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뒤 현재의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직장생활을 해오며 현실에 집중하다보니 나도 모르게 안주하고 있었던 부분은 없었는지, 또 너무 막연한 생각만으로 투자 혹은 재테크에 대해 생각해온 것은 아닌지 보다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하지만 큰 비전을 가져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신나간 목록을 만들어라” 라는 구절처럼 내가 현실에서 가능 할법한 일들만 일들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재테크와 투자를 구체화시키면서 현실성 있는 목록들을 만들며 비전에 대해서 만큼은 어릴 때 꿈을 꾸듯이 더 크게 생각하고 꿈꿔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타이탄이 도구들 안에서 좋은 내용들도 많았지만, 월부 강의를 시작하며 첫 도서 목록으로 읽은 이 책에서 다른 내용보다는 내가 투자에 첫걸음을 내딛으며 일상속에서 나의 분야가 아닌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눈을 뜨기 시작했다는 것 그리고 그 꿈꾸는 일들과 해야 할일들을 리스트로 만드는 것 이 중요하다고 깨달은 것, 두가지가 초보 투자자인 나에게 큰 영향력을 준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아침에 일어나 감사기도 드리는 것 매일마다 실천하기

2.    월부 중급반 강의 들으면서 배워나가는 것에 대해 나에게 적용 가능한 부분들이 있다면

끊임없이 공부하고 접근해보기.

3.    투자자의 마인드로서 바라보는 자세를 생활화 하기.


댓글


user-avatar
로소로소user-level-chip
23. 11. 21. 10:30

정신나간목록을 만들어라! 저도 다시 한번 생각해바야겠네요! 2주 독서고 홧팅하세요!

라헬S2user-level-chip
23. 11. 21. 20:14

오옷 앙포님 독서 과제가 참 마인드 세팅에 좋은 것 같아요 :) 저도 마음이 채워지는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앞으로도 화이팅!

user-avatar
미리마아user-level-chip
23. 11. 21. 22:47

앙포님~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눈 뜨기 시작 하셨다니 축하드려요 ♥ 이제 예전으로 돌아가지 못할꺼에요ㅎㅎ 앞으로도 함께 화이팅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