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8조 앙포]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The one thing) -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한의 힘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11.24



STEP2. 발제문 3개


발제문1: 이책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내가 반드시 해야하는 단 한가지 일을 중심으로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하루 일과를 운영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할 일목록은 그저 생존목록일 뿐이라며, 우리는 성공목록을 만들어야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성공목록을 만들기 위한 첫 단계! 투자공부에 있어, 여러분이 생각하는 ‘원씽’과 그것을 ‘원씽’으로 선정한 이유를 한 가지씩 이야기 해봅시다.

***투자공부에서 저의 원씽은 하루에 하나의 투자관련 지식을 습득하자 입니다.

열반스쿨 중급반이 처음인 저로서는 투자의 영역에 들어와 모든 것이 생소한 상황입니다.

낯선 단어, 그리고 뉴스에서 쳐다보지 않았던 내용들, 독서는 좋아했지만 눈길조차 주지 않았던 책들을 매일 새롭게 접하며 그것들을 겉핥기식으로 날려버리는 것이 아닌 제대로 공부하고 접근하여 저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 저의 원씽입니다.

 

발제문2: 세 가지 중에서 자신이 잘하고 있는 것과 부족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잘하고 있는 점에 대해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이야기 나누어 봅시다.

<p221>

시간 확보하기를 통해 남다른 성과를 올리려면 세 가지 약속을 지켜야한다.

1)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최고의 경지에 이르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한다.

2)   끊임없이 최적의 길을 찾으려 노력해야한다.

3)   자신만의 단 하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고 있다고 기꺼이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제가 잘하고 있는 부분은 2) 끊임없이 최적의 길을 찾으려 노력해야한다. 에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직업 특성상 항상 시간에 쫓겨서 프로젝트의 성격이 강한 일을 해내야 하기 때문에

회사 업무 내에서도 정해진 프로세스 혹은 모두가 해오던 방식이 존재하지만 더 생산성 있고 효율적인 방식을

찾아내는게 저의 습관이었습니다. 이렇게 하라고 한다고 해서 똑같이 따르지 않고

시간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새롭게 생각하는 방식이 있다면 바로 행동으로 옮겨 적용해보는 것이 제가 모든 일을 대할 때 크든 작든 도전 의식을 가지고 일단 부딪혀보며 저만의 방식으로 생산성 있게 살아가는 것을 습관화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저만의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집 만을 반복하여도 모자른 저의 시간 안에서 그 시간을 쪼개 전혀 다른 분야를 지금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사실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다른 분야가 궁금해도 마음먹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학창시절 때처럼 인강을

신청해놓고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 날린 느낌이 들거나 하는 그런 행동은 이젠 그럴거면 안하는게 낫지! 라고 생각하는 어른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시작할 때의 나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투자에 관심은 있었지만 이렇게 발을 들이는 것을 망설였던 것 같습니다.

현재 아직 투자 및 강의 내용을 소화하는 것에 미숙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여 출퇴근 시 그리고 시간이 날 때마다 독서든 강의든 투자 관련한 것으로 시간을 보내려고 노력하고자 합니다. 출퇴근 시 킬링타임용 유튜브나 쇼츠 혹은 OTT 컨텐츠를 보기 보다는 투자 관련한 정보들로 제 주변을 채우려고 생각하였으며 현재 실천 중입니다.

 

발제문3: 애초에 바쁘게 살고 있는 우리는 새롭게 시작하려는 재테크 또는 투자 등에 집중하는 환경과 시간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각자 본인만의 집중하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 또는 앞으로 어떤 방법으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보고 싶은지 이야기 나누어봅시다.


** 일단 월부스쿨이 온라인 강의 그리고 온라인 조모임이기 때문에 직장에 나가 일하듯이 일상을 재테크 관련한것들로 채우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만의 집중하는 방법은 “일단 이것부터 하자” 입니다. 어떻게 보면 책에 나온 우선순위 관련한 내용들과 일맥상통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우리가 마음만 먹으면 볼거리가 풍부하기도 하고,

해야 할 일이 끊이지 않는 현대사회에 직장인으로 살아가다 보니, 일상 속에서 건망증이 있는 사람처럼 이걸 하려고 핸드폰을 꺼냈다가 다른 일을 하고 있는 저를 자주 발견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면 오히려 하려고 했던 일이

2순위가 되어있는 상황이 많이 벌어졌었는데요

그래서 무엇이든 꼭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일단 다른 유혹 들이 들어와도 그것부터 하고 생각하자라고 되뇌이며

일단 1순위에 대해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이게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STEP3. 책에서 본 것.

137p – 무게를 맞추는 삶을 살아라. 중요한 일을 맨 앞에 두고, 나머지 부분들은 기회가 닿는 대로 관심을 쏟아라. 훌륭한 삶이란 곧 다른 여러 부분의 무게를 맞추는 삶이다.

 

263p – 하루하루 자신의 가장 중요한 도미노를 넘어뜨리면 마법이 일어날 것이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사슬이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하루에 하나씩 할 일을 완수하는 것이다. 시간을 따로 정해 두는 습관, 강력하고 새로운 습관이 몸에 익을 때까지 말이다.

 

201p: 한계를 최대한으로 넓힐 때 우리의 삶 역시 넓어지기 때문이다. 


댓글


user-avatar
30억부쟈user-level-chip
23. 11. 24. 09:42

앙포님 끊임없이 최적의 길을 가는 것 너무 멋있어요!! >< 우선순위 정하는 것이 습관화 되었으니 월부에서도 척척 잘하실겁니다 >< 화이팅!!!

user-avatar
일인치user-level-chip
23. 11. 24. 16:46

앙포님 타지에서 고생 많으실텐데 독서에 과제까지 하시기 쉽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독서후기 쓰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ㅎㅎ 저도 이번이 첫 강의라 바쁜 일정에 정신이 없네요 ㅋㅋ 끝까지 같이가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