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오프닝 강의를 듣고 제가 어떤 것에서 행복을 느꼈는지 다시 생각해봤습니다.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적어보겠습니다 ㅎㅎ
1) 지난 10년 동안 나에게 행복했던 경험은 무엇인가?
성취
- 우선 원하는 대학을 입학한 것이 가장 큰 행복입니다. 꿈에 그리던 대학에 입학했을 때가 누구보다 가장 행복했었던 같아요.
- 대학을 다니며 과외를 했는데 이때 가르쳤던 학생들의 성적이 오르는 것을 볼 때 이 성취감 또한 정말 행복했습니다.
- 최근에는 테니스를 꾸준히 배우고 있는데 운동이 인생에 활력을 많이 부여해주는 것 같아요~
경험
- 경험에서 가장 큰 행복을 느낀건 가족을 도와주었던 일입니다. 그때를 돌이켜보면 정말 힘들었지만 가족들과 함께 해결하고자 노력했던 시간은 정말 잊을 수 없고 해결되었을 때는 정말 행복했습니다.
- 여행 경험은 언제든 누구랑 함께하든 행복한 경험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친구들과 여행은 자주 다녔지만 부모님과 기억에 남는 여행을 다녀본 적이 없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저의 소비 지출을 되돌아보고 비생산적인 지출을 줄여 부모님과의 여행도 가보고 싶습니다 ㅎㅎ
- 요즘 한 달에 최소 2권씩 독서를 하고있습니다. 학생때는 왜이렇게 독서를 싫어했는지 그 시절의 저를 보면 꿀밤 한 대 주고싶네요.. 이제는 꾸준히 한 달에 최소 2권씩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재테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책을 읽어볼 예정입니다.
관계
- 올해로 6년차가 되는 커플입니다. 저와 잘맞는 사람을 만나 안정적인 만남을 이어가는 것이 관계에서 가장 행복합니다^^
- 학교를 졸업하고도 꾸준히 연락하는 친구들이 정말 소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을 맞춰 친구들을 만나면 그 순간은 가장 재밌고 행복한 시간이라고 느껴요.
물건
- 제가 물건을 좋아하나봐요. 어떤 물건에 행복을 느꼈는지 생각해보니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 컴퓨터, 건조기, 운동화 등등 너무 지르는걸 좋아했네요.. 앞으로는 꼭 필요한 물건만 구매해보려고 합니다!
2)이번 달 재테크 기초반 수강 목표는?
이때까지 살면서 제대로 저축이란걸 해본 적 없습니다. 이번 기회로 저의 가계 상황을 바로잡고 저축을 꼭 하고자 합니다. 또한 강의를 듣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꼭 실행을 해서 강의 내용을 제 것으로 만들겠습니다.
글솜씨가 부족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