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일단 잘생긴 게리롱님 얼굴에 한번 놀라고, 경험이 느껴지는 강의에 또 한번 놀라게 됩니다.
게리롱님은 스스로 경험을 하고, 그것을 나눔으로써 본인의 성장을 이루신 분 같습니다. 이런분도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경험담을 보면서, 저의 투자의 실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돈에 맞는 투자를 하고 최대한 싸게 맞춰서 진행한 투자는 결국 매도할 때 큰 위기로 다가와서 투자판을 떠날뻔한 이야기는 경험을 해본 사람으로서 이 부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주 잘 알고 있지요.
이번 강의를 통해 그동안 저를 스쳐간 1,2,3,4,5…의 투자들을 한번 생각해보니 내집마련과 갈아타기가 가장 훌륭한 투자였음이 판단되니, 투자로 도전했던 결과가 나오지 않은거 같아 씁슬한 기분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앞으로는 투자당시, 투자 후 3개월, 1~3년 지난 후 복기 그렇게 관리하기로!)
전고점을 회복하지 않은것이 무조건 저평가는 아니고, 반대로 전고점을 넘어섰다고해서 반드시 고평가는 아닌 중요한 것은 내가 투자하려는 물건이 얼마만큼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현재 가격이 그 가치보다 낮은지라는 말은 경험에서 느껴지는 말씀이었습니다.
매도할 때 사람들이 진짜 좋아할 만한 자산이 원금 보존과 환금성을 고려한 투자라고 하는 것은 경험을 통한 가르침이었다 생각 합니다. 예전에 투자를 처음 시작하고, 다 같이 임장하고 혼자 걱정에 새벽에 강제 기상당하면서 파는 그 마음아픈 경험을 해보면, 얼마나 투자물건이라는 것이 매도가 중요한지 알수 있게되지요. 덤으로 수익률보단 수익금이라는 말씀에 많은 공감이되었습니다.
리스크는 관리하는 것이라는 말씀에는 현재 준비하고 있는 수도권 투자를 조금 더 넓은 시야로 미래에 다가올 위험 요인은 없는지 그리고 그것이 나의 투자 물건에 영향을 줄 지역인지를 생각해보고, 실제 투자에서 적용해보고자 합니다.
독강임투 중 독강 시행하였으니, 임을 위해!
내일도 새벽에 서울로 향하지만 수도권 1호기를 위한 힘을 주신 게리롱님 고맙습니다.
또 달려갑니다.
★저환수원리는 시간볼 때마다 확인해서 절대 잊지 않도록!!!!!
댓글
멋지다요~~~ 노토님은 수도권1호기 해냈다!!!! 미리 축하드립니다~ 내일 조심히 올라오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