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실준반에서 임장과 임보의 중요성,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웠다면 열중반에서는 그 이후에 좀 더 포커스가 잡혀있었습니다.
저에게 와닿은 키워드는 “저환수원리”, “일상의 불균형” 이었습니다.
게리롱 강사님이 계속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외치신 저.환.수.원.리.
열기반을 듣지 않고 실준반을 바로 수강해서, 그 정확한 뜻을 몰랐었는데 이번에 확실하게 알았고, 월부 투자원칙의 근간임을 알게돼서 흥미로우면서도 유의깊게 들었습니다.
저환수원리 기준에 대해 단순히 암기하는게 아니라, 각각 요소를 왜 지켜야 하는지, 진짜 의미가 뭔지 같이 알려주셔서 더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었는데 / 지금 배운것을 까먹지 않게 저환수원리 각각에 대해서는 별도로 메모를 해두고 이후에도 계속계속 보면서 투자를 실천할 때 잊지않겠습니다.
기초반에서 잘 배우지만, 막상 실제로 투자를 하고,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한다거나, 뭔가 욕심이 난다거나 하는 상황에서는 처음 원리나 기준을 잊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환수원리를 체크하는 습관을 통해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해야겠습니다!!!
2. 일상의 불균형
솔직하게 가족과 회사에도 잘하면서 투자생활을 하고싶다는 욕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말씀해주신대로 투자에 대한 임계점을 깨기 위해서는 투자에 몰입하며 불균형의 순간도 들어갔다가, 파괴되지 않는 선에서 다시 균형을 잡는 것이 반복될 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을 하게됐습니다.
투자에 더 몰입하게되는것이 나와 주위에 어느정도로 파급력이 있을지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각오를 다질 수 있는 포인트였습니다.
댓글
이일공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