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1. 강의 후기
나는 세 아이를 키우는 싱글맘으로 경제적 정신적으로 너무나 힘든 시간을 지냈었다.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아이들과 지낼 안정적인 집을 구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벗어날 수 있을지 고민하며 지낸 것이 얼마나 많았었는지 모른다.
우연히 언니의 권유로 시작된 부동산 공부가 월부로 연결되어 인연을 맺고 내 집 마련 하나 하겠다는 희망으로 공부했다.
긴 시간 일하면서 주1회 휴무인 나로서는 월부의 강의를 따라가는 것이 늘 어렵다.
매번 비싼 수강료를 내고 강의를 등록하는 것도, 주마다 올라오는 강의를 소화하고, 과제를 제출하는 것도 몸부림쳐야만 겨우 해낼수가 있다.
아직 임장은 쉽지않은 상황이다. 그래서 나는 강의라도 놓지 않으려고 욕심부리고 노력하고 있다.
권유디님의 강의는 늘 따뜻하다.
발음도 정확하고 천천히 말씀하시는 것이 ‘제발 이 모든 것을 다 씹어 먹고 잘 소화해라.’하는 무언의 메세지 같았다.
권유디님의 강의를 들으면 포기하지 않고 그래도 버티고는 있는 내 자신이 대견하고 기특하다는 생각이 든다.
QnA를 통해 들었던 질문 1번은 내 질문이 아닌데 너무나 몰입이 되었다.
강의를 들으면 이런 어려움을 나만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니구나 하면서 위안도 많이 받는다.
월부의 강의를 들으면서 일단 상황은 정리 된듯하다.
나는 종잣돈도 많지 않고 아이들을 키우느라 매달 모을 수 있는 돈도 적다.
거주+보유를 분리하고 대세 상승장에서 상승폭보다는 전세흐름의 발생이 중요하니 경기도권의 신축아파트를 눈여겨 보되, 서울 4급지도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이제 아는 것이 생겼고 상황이 정리 되었으니 행동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늘 이게 문제다. 하지만 인생의 문제는 늘 풀으라고 있는거니까 또 도전해본다.
과제2. 나의 내 집마련 목표 세우기
1)서울 서대문구,동대문구 300세대 이상의 주변 환경이 지하철과 버스 정류장으로 접근이 좋은 곳에 살고 싶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와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지하철과 버스가 인접해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요.
주변에 산책과 운동을 하기 좋은 환경이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일단 거주와 보유를 분리 한다면 약간 노후가 될 수도 있으니 산책과 운동을 할수 있는 환경이 필요 할것 같네요.
거주를 할수 있으니 언덕이 아닌 평지 지역이면 좋겠습니다.
댓글
엄마가 해낼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