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가을 주전세로 매수를 하게 되면서 며칠 뒤 잔금 및 전세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집주인이 워낙 몇년간 살던 집이고
저는 매물임장때 한번 본것이 다인데요
계약전에 집을 한번 더 보겠다규 요청을 했습니다.
그때 기존 집주인 살림이 다 있는 상태일텐데
사진을 여기저기 상세히 찍어도 되는것인지..
왜냐하면 제가 오늘 6년간 세입자로 살던 집에서 이사를 나왔는데요
집주인이 거울에 금이 간 부분을 말하면서 수리비를 물어주라하더라구요
저희는 기존에 있던 부분이다라고 얘기했지만 사진이 없어서 돈을 물어주었습니다.
역지사지로 저도 이제 집주인이.될텐데
나중에 이런 분쟁소지가 있을것을 대비해서
미리 사진같은걸 찍어놔야허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아파트 매수시 받아야하는
물건 관련 소지품?? ( 마스터키, 음쓰 카드키 등등?) 그런것은 중개사님에게 계약서 작성전에 미리 파악해달라 하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큰돈이 오가는데 별 생각없이 있다가
이번에 저희가 이사가고 퇴사하면서 크게 깨닳고 급히 또 공부하게 되네요..!
월부선배밈들 도와주세요 ㅠ !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댓원님 안녕하세요 : ) 일단 매수를 축하드립니다 ㅎㅎ 해당 부분 요청하는 것이 크게 무리 될 것이 없어보여요! 다만 매도자분께서 댓원님의 의도를 오해하실 가능성이 있으니 사진을 미리 찍어두는 것이 매도자분을 위해서도 도움이 되는 일임을 어필하심이 좋겠어요. 가령 댓원님께서 퇴거시 겪은 상황을 설명하시면서 추후 매도자분과 댓원님께서 어려운 상황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는 식으로요! 잔금까지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댓원님 안녕하세요 :) 먼저, 매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 역시도 미요미우님의 말씀처럼, 현재 댓원님의 경험을 말씀드리며 매도인 분을 위한 것임을 강조하며 협조를 부탁드려볼 것 같아요. 그리고 말씀해주신 카드키 등은 중개사 분께 확인요청 드리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매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댓원님 안녕하세요 :) 매수 축하드립니다. 저도 미요님 험블님 말씀처럼 양해를 구하고 사진 촬영 요청드릴 거 같아요. 상황에 따라 혼자 가게 될 경우에는 아내 또는 남편이 같이 못와서 사진을 찍겠다고 말씀드리기도 해요 :) 파이팅입니다 댓원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