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같은 예산으로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권유디, 밥잘사주는부자마눌, 너나위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가능한 매전가 금액대의 구의 200세대 이상의 모든 아파트 단지를 정리하고 시세를 정리한 파일을 보고 선호하는 아파트를 정하고 매일 시세를 트래킹 하면 상승과 하락을 온몸으로 느낄수 있을 것 같았다.
투자공부가 임장이후에는 시세확인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가격이 변하는 것이지 가치가 변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입지 좋은 지역, 선호도가 높은 지역을 원픽으로 생각하고 가격대를 맞춰봐야 될것 같다.
[적용해 보고 싶은 점]
성동구 뿐만 아니라 1급지 아파트 시세도 궁금해졌다.
강남이라고 모두 비싼건 아니라고 하니 구별로 아파트 단지 정리하고, 시세를 따서 현재 매물수준을 파악해보고 싶다.
잘 모르는데 돈 있는게 제일 위험하다는 말씀이 생각난다.
서두르지 말고 늦더라도 충분히 알아보고 매수 결정코자 한다.
작년 12월 처음으로 월부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1월 실준반 강의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웠고, 함께한 조원들 덕분에 완주할 수 있었다.
문제는 비교적 늦은 나이에 임장을 하면서 몸에 많은 무리가 온 것 같다.
배운것을 실천하려고 노력중이고 이 마음도 흔들리지 말자는 생각으로 매일 아침 다짐하고 있다.
버텨주지 못하는 몸상태가 속상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건강임을 잘 알고 있기에 조금은 쉬어가면서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몸 상태가 나아질 때까지 임장은 못하겠지만, 이번 기회에 성동구 외에도 1급지 단지별 시세를 따야겠다.
댓글
잘모르는데 돈 있는게 제일 위험한것같아요 ㅎㅎㅎㅎ 비싼 가격에 살수도있으니...! 연두님은 공부하고 투자하시니까 그런일은 없을것같네요 ㅎㅎㅎㅎ 너무 무리 하지 말고 무릎에 물 언넝 마르길 기도하겠습니다!! 손품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