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5. 02. 11
4. 총점 (10점 만점): 8점 / 10점
[제4장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중요한 소수와 사소한 다수
일을 열심히 해서,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몇 개를 열심히 하고 노력해야 성공할 수 있다.
모든 일이 다 중요하지 않다. 주요한 것이 있고 부가적인 것이 있다. 성공을 위해서는 주요한 것들을 가려내고 그것들에 집중해야한다.
[제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집중
한 번에 여러가지 일을 하는 것(멀티태스킹)이 일을 잘하고 효율적인 것 같지만 오히려 멀티태스킹을 하면 모든 일의 완성도가 떨어진다. 여러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중요한 일을 집중해서 완성도 높게 결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제8장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불균형
우선순위가 생기고 그것에 몰입하면 덜 중요한 것 보다 중요한 것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삶의 불균형은 생길 수밖에 없다. 개인적인 삶과 직업적인 삶에서 짧게 가느냐, 길게 가느냐를 정해야하는데 개인적인 삶은 짧게 가면서 다 챙겨야한다. 개인적인 삶에서 챙겨야하는 것들은 유리공이므로 잘 챙기지 못하면 깨져서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다.
[제9장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크게 꿈꿔라
크게 생각해야 크게 성공할 수 있다. 한계를 두지 않는다면 더 크게 생각하고 더 크게 행동할 수 있다. 한계를 두는 것은 자신을 가두어 두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나의 움직임을 제한하지 말자.
경제적 자유를 꿈꿔왔던 사람으로서, 워라밸을 삶의 우선 순위에 두며 살아왔던 나의 생각과 태도가 꿈과는 반대 방향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일을 성실히 하고 , 일과 삶의 균형을 잡기 위해 여가 시간은 쉬어야 하고 , 이루는 게 가능한 ‘현실적’인 선택들을 하고… 정말 책의 내용과는 정확히 반대로 살아가고 있었다. 안정적이지만 비약적인 성장은 없는 삶에 나는 만족하며 살아왔다. 하지만 언제나 나는 경제적 자유를 갈망해왔고 이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그 안정적이고 마음 편안한 틀에서 벗어나야 한다.
2. 아침시간을 활용하자. 출근 시간 전 아침 시간을 활용하고 있긴 하지만 더 일찍 일어나서 생산성이 높은 아침 시간을 좀 더 길게 확보하고 싶다. 일찍 일어나기 위해서는 일찍 자야 한다. 수면 시간에 따라 다음날 컨디션이 달라지는 것을 확연히 느끼고 있다. 따라서 11시 반 전에는 꼭 침대에 눕고 불을 끄자.
3. 지속할 수 있는 환경과 그것을 선택함으로 다른 것들이 쉬워지거나 덜 힘들어지는 것을 선택해야하는데 내가 생각하기에 그것은 실전반이다. 실전반을 수강할 수 있도록 도전해볼 것!
(p.138-139) “삶에게 얼마나 많은 돈을 요구하든, 삶은 기꺼이 내주게 되어 있거늘.” 삶은 곧 질문이고 그것을 살아내는 방식이 곧 우리의 해답이라는 것을 깨달은 순간이야말로 내 인생에서 가장 큰 힘을 얻은 순간이었다.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이 무엇이냐에 따라 궁극적으로 우리의 삶이 되는 해답이 정해진다.
문제는 그 질문이 뚜렷하지 않을 때가 많다는 점이다. 우리가 원하는 것에는 대부분 로드맵 같은 것들이 없어서 올바른 질문을 만들기가 어려울 수 있다. 명확한 시각은 우리 자신으로부터 나와야 한다. 여정을 직접 계획하고, 지도를 만들고 우리만의 나침반을 만들어야 한다. 원하는 해답을 찾으려면 올바른 질문을 스스로 만들어 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은 온전히 우리의 몫이고, 그 누구도 대신해줄 수 없는 일이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원씽리스트 쓰다 보면 할일을 죄다 쓰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더라구요ㅎㅎ 열무님, 원씽과 큰 조각을 쓰러뜨릴 작은 도미노 한조각 모두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