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반 4권 완독하고 3십억 달성할 1조 둥둥동동] #13. 백종원의 장사이야기 _ 추천도서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백종원의 장사이야기

2. 저자 및 출판사:  백종원 / 서울문화사 

3. 총점 (10점 만점): 8점 / 10점

4. 과연 투자와 관계가 있을 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읽어보았다. 먼저 행동하라! 확신을 가져라! 인내심을 가져라! 재미를 찾아라! 이 부분을 읽으며 투자자로서의 성장을 위한 마인드 셋팅법을 배울 수 있었다. 

 

STEP2. 책에서 본 것

 

[반발만 앞서가라]

잘되는 가게에 가서 경험을 쌓다 보면 나도 창업만 하면 잘 될 것 같은 생각에 마음이 조급해진다. 그런데 아무리 잘되는 집이라 해도 처음부터는 잘되지는 않았을 텐데, 잘 안됐을 때를 쉽게 잊어버린다. 식당이 대박이 나려면 소비자들의 생각보다 조금만 앞서 가야 한다. 딱 반발이나 반의 반발만 앞서 나가면 된다.

 

[행동이 답이다]

직원들을 가르치거나 회의를 하는 건 솔직히 소용없는 일이다. 가장 좋은 건 내 스스로의 행동을 보여 주는 것이다. 내가 손님에게 하는 행동을 보고 사장이 하니 종업원들도 흉내를 낼 수밖에 없다. 이건 교육을 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먼저 하면, 종업원은 따라 하게 된다.

 

[인내심은 성공의 어머니]

식당을 운영한다는 건 자신과의 싸움이고 인내심이 없으면 식당을 운영할 수가 없다. 지금 잘 되는 식당에서 손님한테 서비스를 잘 못하거나 음식이 형편없어도 당장 손님이 떨어지지 않는다. 결과는 나중에 나타난다. 지금 잘 안되는 식당에서 내가 맛있는 반찬을 주고 열심히 한다고 해서 바로 매출이 올라가는게 아니다. 이 역시 한 타임 뒤에 나타난다. 그 기간이 한 달이 걸릴 수도 있고, 일 년이 걸릴 수도 있다. 그걸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내가 잘 한것은 수많은 아이디어보다는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과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 것이다.

 

[식당 안에서 나만의 재미를 찾아라]

식당을 시작하면 나만의 재미를 찾아야 한다. 식당이 잘 돌아가려면 식당 밖에서 내 인생의 즐거움을 찾으면 안 된다. 식당 안에서 재미를 찾아야 성공한다. 만약 목표가 내가 식당을 해서 돈을 벌고 이렇게 살아야지 하는 것과 어긋나는 거라면 절대 꿈을 버려야 한다. 그런 꿈은 공존할 수가 없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확신과 인내심

장사와 투자는 전혀 다른 영역 같지만 책을 읽다 보니 왜 추천 도서인지 알았다. 투자에서 필요한 확신과 인내심. 자신의 투자 물건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있어야만 내 물건을 끝까지 지킬 수 있고, 언제 상승장이 올지 모르지만 그걸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어려운 상황이 와도 확신과 인내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강,임 열심히!!

 

재미의 중요성

요즘은 아이들을 등원시키며 나도 도서관으로 함께 출근(?) 하고 있다. 투자공부를 시작한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하원전까지 투자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이유는 재미있어서 이다. 물론 하다 보면 힘들 때도 있고 쉬고 싶을 때도 있지만 새로운 것을 알아간다는 자체가 너무 재미있다. 성공하기 위해서 내가 하고 있는 일 안에서 재미를 찾아야 한다고 하신 백종원님의 말씀처럼 투자라는 테두리 안에서 더 큰 재미를 찾아봐야지!!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독서, 강의, 임장, 임보에서의 재미 잃지 않기
  2. 확신과 인내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아는 지역 넓히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61) 식당을 운영하려면 마인드컨트롤이 중요하다.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면 힘들어서 제대로 일할 수 없다. 돈은 벌고 싶다고 해서 벌 수 있는게 아니다. 열정을 가지고 일을 하다 보며 자연스럽게 따라오는것, 그것이 돈이다.

(p.106) 내가 잘한 것은 수많은 아이디어보다는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과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 것이다.


댓글


둥둥동동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