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6월 돈버는 독서모임 -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독서리더, 독서멘토

1. 책 제목: 백종원의 장사이야기
2. 저자 및 출판사: 백종원 / 서울문화사
3. 총점 (10점 만점): 8점 / 10점
4. 과연 투자와 관계가 있을 까라는 의문을 가지고 읽어보았다. 먼저 행동하라! 확신을 가져라! 인내심을 가져라! 재미를 찾아라! 이 부분을 읽으며 투자자로서의 성장을 위한 마인드 셋팅법을 배울 수 있었다.
[반발만 앞서가라]
잘되는 가게에 가서 경험을 쌓다 보면 나도 창업만 하면 잘 될 것 같은 생각에 마음이 조급해진다. 그런데 아무리 잘되는 집이라 해도 처음부터는 잘되지는 않았을 텐데, 잘 안됐을 때를 쉽게 잊어버린다. 식당이 대박이 나려면 소비자들의 생각보다 조금만 앞서 가야 한다. 딱 반발이나 반의 반발만 앞서 나가면 된다.
[행동이 답이다]
직원들을 가르치거나 회의를 하는 건 솔직히 소용없는 일이다. 가장 좋은 건 내 스스로의 행동을 보여 주는 것이다. 내가 손님에게 하는 행동을 보고 사장이 하니 종업원들도 흉내를 낼 수밖에 없다. 이건 교육을 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먼저 하면, 종업원은 따라 하게 된다.
[인내심은 성공의 어머니]
식당을 운영한다는 건 자신과의 싸움이고 인내심이 없으면 식당을 운영할 수가 없다. 지금 잘 되는 식당에서 손님한테 서비스를 잘 못하거나 음식이 형편없어도 당장 손님이 떨어지지 않는다. 결과는 나중에 나타난다. 지금 잘 안되는 식당에서 내가 맛있는 반찬을 주고 열심히 한다고 해서 바로 매출이 올라가는게 아니다. 이 역시 한 타임 뒤에 나타난다. 그 기간이 한 달이 걸릴 수도 있고, 일 년이 걸릴 수도 있다. 그걸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내가 잘 한것은 수많은 아이디어보다는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과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 것이다.
[식당 안에서 나만의 재미를 찾아라]
식당을 시작하면 나만의 재미를 찾아야 한다. 식당이 잘 돌아가려면 식당 밖에서 내 인생의 즐거움을 찾으면 안 된다. 식당 안에서 재미를 찾아야 성공한다. 만약 목표가 내가 식당을 해서 돈을 벌고 이렇게 살아야지 하는 것과 어긋나는 거라면 절대 꿈을 버려야 한다. 그런 꿈은 공존할 수가 없다.
확신과 인내심
장사와 투자는 전혀 다른 영역 같지만 책을 읽다 보니 왜 추천 도서인지 알았다. 투자에서 필요한 확신과 인내심. 자신의 투자 물건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있어야만 내 물건을 끝까지 지킬 수 있고, 언제 상승장이 올지 모르지만 그걸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어려운 상황이 와도 확신과 인내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강,임 열심히!!
재미의 중요성
요즘은 아이들을 등원시키며 나도 도서관으로 함께 출근(?) 하고 있다. 투자공부를 시작한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하원전까지 투자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이유는 재미있어서 이다. 물론 하다 보면 힘들 때도 있고 쉬고 싶을 때도 있지만 새로운 것을 알아간다는 자체가 너무 재미있다. 성공하기 위해서 내가 하고 있는 일 안에서 재미를 찾아야 한다고 하신 백종원님의 말씀처럼 투자라는 테두리 안에서 더 큰 재미를 찾아봐야지!!
(p.61) 식당을 운영하려면 마인드컨트롤이 중요하다.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면 힘들어서 제대로 일할 수 없다. 돈은 벌고 싶다고 해서 벌 수 있는게 아니다. 열정을 가지고 일을 하다 보며 자연스럽게 따라오는것, 그것이 돈이다.
(p.106) 내가 잘한 것은 수많은 아이디어보다는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과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 것이다.
댓글
둥둥동동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