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기14기 전국8도 3박하게 임장하고 부자될 83조 지산 입니다.
망구99님께서 D/E 지역에 대해 분석해주시고 많은 정보를 나누어 주셨습니다.
이 지역은 많이 가보지도 못하고 여행으로 한번정도 가본 지역이라 잘 몰랐던 지역이었는데
지역의 특성과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내가 생각지도 못한 지역에 투자의 기회가 있고 이렇게 앞마당을 넓혀가면 전국 여러 곳에 투자할 수 있는 곳이 있겠구나 하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그러기 위해서는 투자 공부를 꾸준히 해야겠지만요~)
이번 강의에서도 선호도에 대한 내용이 있었는데 단지의 개별적인 수요 특징을 알아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입지, 연식은 더 좋은데 여기가 더 싸다고? 왜???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헷갈리고 더 세분화되는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지방으로 갈수록 신축이 좋다, 환경이 좋다..의 관점으로 생각하고 있었다면 그 곳에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각 단지마다 가지고 있는 개별성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지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지별 개별적인 수요 특징이 과연 뭐지?
이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임장과 분석을 더 꼼꼼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또 투자를 고려하며 고민했던 부분들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개인의 투자 자산이나, 현재 상황, 투자 방향성이 다를 수 있으므로 당연히 사람마다 투자의 선택이 달라 지는 것이 맞고, '저 사람은 했고 왜 나는 못했는지?, 나는 했는데 왜 저 사람은 안 했나?'에 불안해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리스크가 큰 지역을 피하는 것만이 답이 아니고 리스크 대비 기대수익을 가늠해 보는 과정이 필요하며 그곳에도 투자의 기회가 있다는 것을 배웠고 분석하는 능력을 키워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bm할 부분은 단연, 시세트래킹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시세트레킹은 첫 앞마당만들때만....
구의 모든 단지를 주마다 몇번 했었죠.. 그 이후에는 지쳐서(?) 손을 놓고 있었는데..반성합니다.
또 제가 잘못된 시세트레킹 방법을 알고 있었나 싶기도 했고,
시장의 움직임을 바로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꼭 bm해 봐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링크 걸어놓는 방법을 몰랐는데 완전 굿아이디어입니다...
좋은 강의와 꿀팁들 감사드립니다.
BM
시세트래킹 살리기!!!
댓글
오 역시 지산님! 부족한 부분을 생각하며 발전하려는 노력 대단하세요. 저는 아직 완강못했는데 시세트래킹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시는구요.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