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기5기 재테크 5년만에 10억5조~ 일구이무] 3주차 과제

강서구 마곡동,내발산동 미니 임장 후기

 

오늘은 재테크 기초반 3주차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강서구에 미니임장을 다녀왔습니다.

24년도 3월 서울투자기초반 수강시 앞마당으로 만들었던 지역이여서 반갑기도 했고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새로운 조원분들과 함께한 임장이 무척 즐거웠습니다.

 

오늘의 루트는 마곡나루역에서 시작하여 마곡역을 거쳐 업무지구를 둘러보고 발산역을 지나 우장산 3대장 대단지 지역을 둘러보았습니다.

중간에 카페에서 첫임장에 대한 소감에 대해서 이야기도 나누고 조모임을 진행했습니다.

각자의 상황이 너무 달랐지만 서로 공감해 주고 몰랐던 부분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 강서구는 9호선, 5호선, 공항철도, 2호선(지선)이 지나가는 지역으로 강남으로 바로 이어지는 9호선과 환승이 필요한 2호선이 있어 강남 접근성이 나쁘지 않은 지역입니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 인근에 양천구 목동 학군/학원가가 있어서 강서구에는 큰규모의 학원가는 없지만 ‘발산역 - 우장산역’사이에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어 자녀양육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 백화점은 김포롯데백화점이 있고 생활권마나 마트나 시장은 잘 갖춰진 편입니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 마곡동 주변은 준신축 단지와 직장 근처로 젊은 층들이 많았으며, 우장산 지역에는 전 연령층이 고루 분포되었습니다. 등촌/가양 지역으로 가보면 연령대가 높아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 현장 사진

앰벨리 단지들은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쾌적한 느낌이 들었고 아이키우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장산힐스테이트는 대단지에 상가도 활성화 되어있고 유동인구도 많아 활기찬 느낌이었고 여기도 살고 싶은 동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조원들과 함께 우장산 지역 3대 대단지 아파트를 둘러보고 1등뽑기를 해봤는데 각자의 선호도에 따라 1등이 달랐습니다.
결론은 ‘세단지 모두 가치가 있다’ 가격이 싼 물건을 선택하는 것으로 저는 결론을 지었습니다.

 

✅ 다녀온 후 느낀 점

서울투자기초반 처럼 3주동안 임장을 하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조원분들과 함께하고 제가 그동안 경험한 임장 지역을 함께 나눌수 있게 실력이 조금 올라갔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추운 날씨에 처음이라 힘드셨을텐데 함께 해준 조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일구이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