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드디어 내가 가장 생소한 부동산에 대해 배워보았다. 주식이나 ETF를 몇 번 사본 경험이 있는 2강과는 다르게 3강은 신세계를 경험하는 것만 같았고, 몇 번이고 강의를 멈추고 내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몇 번이고 곱씹어보는 과정이 반복됐다.
그래도 매우 만족스러운 강의였다. 권유디님은 내가 이해하지 못할 때마다 족집게 같이 “다시”를 외치시며 자세한 예시까지 들어주시며 누구라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했다. 평소에 주택이나 부동산 관련 뉴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나보다 훨씬 더 잘 이해할 거란 생각이 들었고, 권유디님이 추천하신대로 0단계 부동산 투자자로서 관련 기사를 매일 읽어보며 이 세계에 익숙해져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특히 새로운 어플과 웹사이트를 이제 다룰 수 있게 되었다는 게 이 강의에서 얻은 점 중 가장 큰 것 같다. 내가 원하는 정보를 몇 번의 클릭만으로 확인할 수 있다니, 강의를 듣기 전의 내게 이런 정보를 찾으라고 하면 막막했을 것이다. 그리고 첫 현장임장을 나간 것도 생각보다 좋았다. 같은 조원들과 추운 칼바람을 이겨내며 2시간경을 걷는게 힘들지 않고, 오히려 서로 같이 얘기해나가며 노하우를 쌓는 느낌이라 기분도 좋았다. 다같이 임장을 마치고 따뜻한 국밥집에서 점심을 먹으며 후기를 나누면서 머리를 정리할 수 있었고, 덕분에 이제 임장 중 찍은 사진만 봐도 그때 그 느낌과 그 때 들었던 생각이 바로 떠오를 수 있는 것 같다.
1달 동안 거의 쉬지 않고 강의랑 과제를 마친 내게 가장 큰 칭찬을 하고 싶고, 새로운 세계를 보여준 세 분의 선생님들께도 매우 감사하다. 그리고 조원들과 과제를 해내면서 집중과 이해 방면에서 더 좋은 성과를 이뤄낸 것 같아, 이번 강의가 끝나더라도 계속 인연을 이어나가며 공부를 지속해나가고 싶다.
댓글
비구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