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안녕하세요

최근 세종에 내집 마련 예정입니다.

기존에 도담동에서 4년살고 현재 종촌동과 다정동 둘중에 집을 알아보고있습니다.

세종은 청사까지 거리 기준이 1순위라고 들어서 확인결과 청사까지 거리는 두동네 비슷합니다.

 

학군은 비슷하지만 중학교 학업성취도율을보면 종촌중학교가 더 좋습니다.

 

학원가 및 상권은 임장 시 비슷하다는걸 느꼈습니다. 제가 갔던날은 종촌동 상권이 더 활발했었구요

 

종촌동이 홈플러스 대형마트도 더 가까웠습니다.(도보 10분)

 

가격은 다정동이 종촌보다 84타입 기준 1억정도 더 비싸더라구요

부사님께서는 다정동이 연식이 더 좋고 새롬동과 가까워서 더 비싸고 수요가 더 많다고 합니다.

 

근데 저는 아이까지 저희 세명 실거주목적으로 대략 10년 살 계획으로 집을 알아보고있는데 다정동 본 집보다 종촌동 본 집이 가성비 학군 상권 학원가 직장 마트 등 더 좋더라구요.. 물론 가격 올라가는거나 전고점이 1억정도? 차이는 나지만 아이 키우고 직장다니기는 종촌동이 더 나은거같은데.. 부사님은 당연한듯이 가능하면 다정동이 좋다고합니다. 제가 모르는 종촌동의 단점이 있는건지.. 다정동이 더 좋은 이유 아시는분들 공유 부탁드립니다.

 

실거주목적으로 제가 느끼는건 세종시는 학군 상권 학원가 생활환경 대부분 비슷비슷하다 느끼고있습니다.

제 상황으로 어느동이 더 좋을지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하하옷user-level-chip
25. 03. 02. 21:17

안녕하세요 하쿠나님 하하옷이라고 합니다. 세종시 내집마련 관련 고민중이시군요. 세종시에서는 정부청사(일자리)와 중심 상권(+학원가), BRT 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생활권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의미에서 새롬동이 가장 좋은 생활권인데요. 말씀하신 종촌동과 다정동도 위치를 살펴보면 다정동과 종촌동 모두 정부청사를 직주근접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그에 더해 새롬동 학원가를 이용하고, 나성동 중심상권 + BRT 도로까지 이용할 수 있는 다정동이 조금더 선호되는 생활권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정동 자체에도 학원가가 잘 만들어져 있기도 하고요. 그래서 부사님께서도 다정동이 더 좋다고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것처럼 종촌동도 세종 내에서 정부청사를 직주근접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생활권이기 때문에 실거주 관점에서 비교하고 있는 단지 모두 가치 대비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되신다면 가족 모두 실거주 만족도가 좋은 곳을 우선순위로 보는 것도 좋은 판단기준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정동과 종촌동이 현재 1억 정도 가격 차이가 난다고 하셨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고민하셔서 물건 대 물건으로 비교해보시고, 좋은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내집마련 응원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