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시세트래킹 이번 강의에서 꼭 벤치마킹해 실현해야 할 하나의 목표이다.
중소도시의 투자가 무조건 연식일 거야 막연히 그리고 퉁 쳐서 생각했는데 , 그것도 꼭 아니라는 것을
망구님 강의를 통해 또 알게 되었다. ㅅㅊㅌㅈㄱㅇㄴㄲ이 환경에서 중요하고 ㅇㅎㅅㅅ이 없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그 지역민의 눈으로 그 지역을 바라보려 애쓰고 그지역 거주민들의 선호도를 알아내야 한다.
선호도를 알게 되었다면 선입견을 버리고 그냥 받아들여야 한다.
이런 선호도를 알기 위해선 그 지역민의 이야기를 들어야 하고 매물임장 또는 전화임장을 통해, 아니면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에게 들어 봐야 한다.
전화임장, 매물임장 괜히 넘지 못할 장애물 같았지만 그래도 해보자 맘을 먹게 된다. 한번도 가보지 않은 지역에 대한 설명이 낯설고 잘 공감은 안되었지만 언젠가 그곳도 나의 앞마당으로 만들거야라는 생각을 해보니,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강의를 해주심에 감사했다.
투자우선순위를 정리해주시니 그곳을 앞마당을으로 만들어 투자해보리라는 기대를 갖게 해주셨다.
같은 물건에 대한 자기 상황에 맞는 투자 예시도 해주시니, 망하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하며, ㄹ ㅅ ㅋ가 없는 투자는 없으며 리스크가 감당가능하다면 선택을 하고 그 결정에 맞는 행동을 꼭 해야 한다. 막역힌 기다림도 안되고 시세트래킹을 통해 째려보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투자기회를 가질 수 있다. 많이 반성하게 되는 계기 였다. 무슨 일 있어도 꼭 정찰병을 세우리라 다짐한다.
투자 한번 하고 끝낼 것이 아니기에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 무엇일지 나에게도 적용해보자.
이 번 강의도 감사드린다. ~~
댓글
광현마미 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