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소득혁명, 브라이언 페이지 지음, 김정혜 옮김
출판사 : (주)서삼독
읽은 날짜 : 2025.03.02 ~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자동소득원 #패시브프러너 # 몰입과집중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만점에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브라이언 페이지Brian Page는 자동소득 및 재정적 독립 분야의 잘 알려진 전문가입니다.
부동산 투자 배경을 가진 페이지는 스마트한 투자 전략과 자동적 소득원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재정적 자유를 달성하도록 돕는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그는 단기 임대 부동산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인 BNB Formula의 창립자입니다.
페이지의 혁신적인 부동산 투자 접근 방식은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부동산 사업 외에도 페이지는 세계 각지의 회의, 워크숍 및 세미나에서 자신의 지식과 전문성을 공유하는 인기 있는 연사이자 컨설턴트입니다.
그는 개인의 웰빙을 희생하지 않고도 다른 사람들이 재정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힘을 주는 데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책, 강의 및 교육 과정을 통해 페이지는 누구나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재정적 미래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조언과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내용 및 줄거리
: 일하지 않고도 돈과 시간이 풍요로운 사람들을 "패시브프러너(passivepreneur)"라고 부르는데 자동 소득 자산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사람들 가리킨다고 합니다.
생계유지를 위해서 가족과의 시간, 건강, 여행을 못누리며 살게 되는데 이것을 떠나 현금흐름을 통해 "시간"을 확보하여 더 이상 돈 때문에 출근할 필요가 없게 노하우를 공개하며 경험과 전문성을 소개하는 책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2월에 재테크 기초반을 공부하고 나서 책을 집어 드는 순간 연관되어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였다.
왜 경제적자유가 되려고 하는 이유를 한 번더 생각 해보게 된 책이였고,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생각해보게 되었고 근로주의에서 벗어나 자본주의에서 어떻게 살아야할지 한 번더 생각의 전환을 하게 된 책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P. 42~43. 무엇이든 행동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깊은 욕구를 먼저 이해해야 한다. 노력 없이 공짜로 좋은 결괄르 얻을 수 있다는 약속으로 우리를 현혹한다. 단 뼈를 갈아 넣겠다는 각오로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겁먹지 마라. 얼마 동안이면 충분하다.
→ 월부에서 배운 것 독,강,임,투 순서대로 중요성을 가리켜 줬는데 이 방법으로 기본으로 생각 해야겠고, 항상 생각은 빠른길을 가려고 하고 싶었는데 월부 공식에서 배운대로 해야겠다는 생각 해야겠다.
P. 96~97. 운명의 그날이 오기 전까지는 다람쥐 쳇바퀴 돌듯 똑같은 일상의 반복이었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몸서리치는 두려움이 온 몸을 날카롭게 관통했다.
두려움이 나를 삼키기 전에 나는 따뜻하고 아늑한 이불을 박차고 일어났다. 그런 다음 좀비처럼 비틀거리며 주방으로 가서 정신이 들도록 진한 블랙커피를 한 주전자 들이 켰다.
→ 이 구절이 너무 공감이 되었고, 특히 월요일에 출근하기전 잘 묘사한 느낌이였다. 패시브프러너의 삶은 과연 어떤 삶일까? 지금 내가 해야하는 행동은 무엇일까?
매일 아침 1시간 가치있는 일 하기(전자기기X, 독서, 스트레칭 등)
P. P.118~119. 성공의 지름길을 열어주는 역할 모델 따라 하기 - 이 지름길은 우리를 최종 목적지 까지 이끌어줄 수 있는 사람과 협력하는 것을 포함한다. 코치, 멘토, 선생님 누구든 상관없다.
당신이 원하는 구체적인 결과를 이미 달성했으며 당신도 이러한 결과를 성취하도록 기꺼이 비결을 나눠주려는 사람을 찾아라
→ 주위에 부자가 없다면 의도적이라도 부자인 사람에게 찾기, 이것도 어렵다면 책이나 온라인 강좌, 월부멘토 읽어보기, 돈독모를 통해 월부멘토들은 어떻게 성공 했는지 물어보자. 나중에는 내가 지식들을 세상에 나누어주자
P.153~. '열심히'가 중요하지 않다. 언제, 어디서, 무엇에 '집중'할지 선택하라. 집중해서 일하는 것이 열심히 일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두번쨰, 물리적인 환경, 세번째 몰입상태
→ 평소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이있고 싫지만 해야하는 일이있다. 월부에서 조모임을 할때 "원씽" 외칠때 이거 하나는 하자라는 마음으로 하게 되었는데 방해 받지 않는 곳으로 가서(독서실) 하나라도 집중해서 하자하는 마음으로 했었던것 같다. 부자들은 아침시간을 활용 한다는데 조금 더 일찍 일어나서 집중 할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
P.210~.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찾되 가능하다면 세 유형을 넘나들어라, 소유자(부동산), 통제자(단기임대), 창조자(디지털 마케터),
→ 경제적 자유를 위해 부동산도 떠올려보기도하고 , 종잣돈이 있어야 하니 부업을 생각도 해보기도 하였다. 하지만 이것도 시간을 많이 갈아야 되구나 생각이 들었다. 내가 처해진 환경을 생각하게 되었는데 하나라도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P. 284~. 구두쇠 증후군을 피하라 '이번 주 식비를 어떻게 줄일까?', '가장 싼 주유소가 어디일까?' 더는 이런 식으로 생각 하지마라. 대신에 이렇게 자문하라 '100만 달러를 더 벌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다음 달 내 돈을 두 배로 불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 어느정도 돈을 모으려면 돈을 아껴야 된다는 말도 있고 또 아낄 수록 더 가난 해 진다니 모순적인것 같기도하고 또 맞는 말이기도 하다. 사람은 혼자 사는 동물이 아니기에 적절하게 쓰고 절약해야 된다 생각이 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
P. 269. 마냥 미루며 실행하지 못하는 계획 수립 함정, 계획 수립과 준비가 성공에 얼마나 기여할까? 나는 계획과 준비가 성공 공식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기껏해야 10%라고 생각한다.
필요한 과정임에는 틀림 없지만 흔히 생각하는 것만큼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다. 나머지 90%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일관되며 중대한 활동을 날마다 일상에서 실행하고 지속하는 것이다.
→ 2025년이 되고 두달이 지났다 성공하기 위해서 내가 해야할 일들은 무엇일까?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댓글
천사qip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